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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모빌리티쇼]벤츠, '퍼포먼스 럭셔리' 2세대 'AMG GT' 첫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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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서울모빌리티쇼' 개최
GT 55, GT 63 S E 퍼포먼스 등 선봬
몽클레르 협업 한정판 G-클래스 공개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퍼포먼스 럭셔리'를 대표하는 고성능 2-도어 쿠페 '메르세데스-AMG GT' 2세대 완전 변경 모델을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메르세데스-AMG CLE 53 4MATIC+ 쿠페'와 한정판 ‘메르세데스-AMG E 53 하이브리드 4MATIC+ 에디션 1’도 국내 첫선을 보였다. 패션 브랜드 몽클레르와 함께 제작한 'G-클래스 패스트 투 퓨처(G-Class Past II Future)'도 눈길을 끈다.


[서울모빌리티쇼]벤츠, '퍼포먼스 럭셔리' 2세대 'AMG GT' 첫선 메르세데스-AMG GT 55 4MATIC+. 벤츠코리아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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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일 벤츠코리아는 경기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5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최상위 차량 15대와 최고급 차량 개인 맞춤 제작 프로그램 '마누팍투어(MANUFAKTUR)'를 소개했다. 올해 국내 고객들에게 더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와 럭셔리 브랜드 경험을 전하겠다는 계획에 따른 것으로, 브랜드 근간인 럭셔리 위상을 한층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마티아스 바이틀 벤츠코리아 대표이사는 "지난 140여년 동안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자동차 산업을 이끌어 온 메르세데스-벤츠의 핵심 가치는 고객이 꿈꾸는 자동차를 만들겠다는 것"이라며 "이번 모터쇼에서 선보이는 최상위 차들과 마누팍투어 프로그램은 메르세데스-벤츠가 국내 고객들의 높은 기대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해 온 결과"라고 전했다.


메르세데스-AMG GT는 모터스포츠 DNA를 탑재해 최상위 스포츠카의 정수를 보여준다. 강력한 퍼포먼스와 함께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신형 AMG GT 라인업 중 가장 먼저 선보일 GT 55 4MATIC+는 4.0ℓ V8 바이터보 엔진(M177)과 AMG 스피드 시프트 TCT 9단 변속기의 조합으로, 최고 출력 476마력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최대 토크는 1세대 GT 라인업 중 가장 강력한 퍼포먼스를 발휘했던 GT R 모델과 동일한 수준(700Nm)이다. 다음 달 출시되며 가격은 2억560만원이다.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인 GT 63 S E 퍼포먼스는 4.0ℓ V8 바이터보 엔진과 전기 모터를 결합한 고성능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했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단 2.8초 만에 도달해 양산 AMG 차량 중 가장 빠른 가속력을 자랑한다.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포뮬러1 레이싱카 기술 기반의 새로운 냉각 모듈이 적용된 AMG 고성능 배터리도 더해졌다.


[서울모빌리티쇼]벤츠, '퍼포먼스 럭셔리' 2세대 'AMG GT' 첫선 메르세데스-AMG CLE 53 4MATIC+ 쿠페. 벤츠코리아 제공


벤츠코리아는 스타일과 주행 성능을 겸비한 AMG 모델 라인업으로 고성능의 메르세데스-AMG CLE 53 4MATIC+ 쿠페도 국내에서 처음 공개했다. 메르세데스-벤츠 드림카의 전통을 잇는 우아한 디자인에 AMG의 역동적이면서도 안정적인 주행 성능, 최신 기술의 삼박자가 균형을 이룬다. AMG의 새로운 쿠페 라인업을 대표하는 핵심 모델로,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이라고 벤츠코리아는 전했다.


한정판 차량인 메르세데스-AMG E 53 하이브리드 4MATIC+ 에디션 1도 있다. AMG E-클래스에 차별화된 내·외관 디자인 요소와 소재를 적용해 독특한 매력을 선사한다. AMG 전용 전면 그릴 포함 외관 요소들을 검정 색상으로 마감한 AMG 나이트 패키지를 통해 강렬한 인상을 남기고, 탄소 섬유 소재를 적용한 사이드미러와 후면 스포일러 등의 AMG 카본 익스테리어 패키지로 스포티한 감각이 더해졌다.


차량 내부는 검정과 노란 색상의 대비가 돋보인다. 전면 헤드레스트, 문턱, 센터 콘솔, 바닥 매트, 휠 등에 새겨진 'Edition 1' 레터링은 한정 모델의 정체성을 강조한다. 국내에는 이달 중 10대 한정으로 판매할 예정이며, 가격은 1억6080만원이다.


[서울모빌리티쇼]벤츠, '퍼포먼스 럭셔리' 2세대 'AMG GT' 첫선 메르세데스-벤츠 G-클래스 패스트 투 퓨처. 벤츠코리아 제공


몽클레르와 협업한 G-클래스 패스트 투 퓨처도 서울모빌리티쇼에서 볼 수 있다. 1990년대 스타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시대를 초월한 브랜드 아이콘으로서의 G-클래스를 표현했다. 그린과 그레이 투톤 색상 외장에 창틀, 휠, 외장 보호 스트립 등을 검정으로 마감해 디테일을 더했다. 특히 차량 측면을 가로지르는 외장 보호 스트립에 이번 협업의 모토를 새긴 것이 특징이다. 실내는 1979년 오리지널 G-클래스에 도입된 시그니처 타탄체크 패턴을 적용했으며, 센터 콘솔에는 'ONE OF 20' 등 각 한정판 모델의 번호를 새겨 소장 가치를 높였다.


메르세데스-벤츠와 몽클레르의 협업은 2023년 쇼카 '프로젝트 몬도 G'에 이어 두 번째다. G-클래스 패스트 투 퓨처는 전 세계 20대 한정 판매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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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코리아는 브랜드 고유의 최고급 차량 개인 맞춤 제작 프로그램인 마누팍투어도 소개했다. 마누팍투어는 특별한 외장 색상 및 고품질 인테리어 소재를 고객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메르세데스-벤츠 차량의 차별화된 디자인 옵션이다. S-클래스, 메르세데스-AMG,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클래스 등 최상위 차량을 대표하는 모델 중심으로 적용되며, 특별한 색상, 소재, 수공예 마감의 세계를 제공한다.




노경조 기자 felizk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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