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만3356㎡ 규모…대상자 선정해 LH에 추천
벤처집적시설·도시형공장·연구시설 등 가능
경기도 화성시는 석우동 36-6 일원 동탄1지구 도시지원시설 1블록의 공급대상자 추천 공모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화성시에 우수기업을 유치해 벤처기업 중심의 혁신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것이다.
공모 대상 부지는 1만3356㎡ 규모다. 해당 부지에는 ▲벤처기업 및 벤처기업집적시설 ▲도시형공장 및 부대시설 ▲연구시설 등의 입지가 가능하다.
공모 신청서는 다음 달 7~11일 접수한다. 국내 법인 또는 국내 법인으로 구성된 컨소시엄이면 신청할 수 있다. 시는 기업 현황평가와 사업계획평가를 통해 고득점순으로 공급 대상자를 선정해 한국토지주택공사에 추천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공모를 바탕으로 ▲양질의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 ▲첨단산업 거점화를 실현하는 한편 '화성시 테크노폴' 및 '벤처기업육성촉진지구' 지정과 연계해 첨단산업 육성 기반을 확충하겠다는 복안이다.
지금 뜨는 뉴스
정명근 화성시장은 "이번 공모는 동탄1지구를 첨단산업의 중심지로 육성하는 데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우수한 기업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지속 가능한 성장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두환 기자 dhjung6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