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ST 특허 기술로 탄생한 탈모 샴푸 브랜드 그래비티는 10일부터 전국 올리브영 오프라인 매장에 공식 입점했다.
지난 1월 올리브영 온라인몰에 첫 선을 보이며 39분 만에 전량 품절된 그래비티는 이후에도 지속적인 품절 사태를 일으키며 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올리브영은 그래비티를 N 성수점, 명동타운점, 홍대점, 강남타운점 등 주요 거점 매장을 포함한 전국 686개 오프라인 매장에 입점했다. 출점 첫날 그래비티는 헤어 카테고리 판매 상위권에 올랐다.
그래비티 샴푸는 KAIST 특허 성분 리프트맥스 308™을 적용해 탈모와 볼륨 케어를 동시에 실현한 혁신적인 제품으로 임상시험 결과 단 한 번의 사용만으로도 모발 굵기가 19.22% 증가하고 헤어 볼륨이 87.27% 향상되는 효과를 입증했다. 2주 사용 후 탈모 감소율이 73.23%에 달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해외 공인임상기관 뿐만 아니라 SCI급 논문에 게재되면서 탈모와 빈모를 고민하는 4050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 4월 출시한 그래비티 샴푸는 불과 10개월 만에 70만병 생산을 돌파했다. 올해 1월 CES 2025에서 혁신적인 기술력을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폴리페놀 팩토리의 엄성준 영업이사는 "올리브영 오프라인 출점은 고객의 경험을 확대하고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 간 경계를 허무는 옴니채널 강화전략의 일환"이며 "5월에는 올리브영 1000개 점포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현재 북미, 유럽, 일본, UAE 등에서 적극적인 수출 제안이 들어오고 있는 만큼 더 많은 국내외 고객이 그래비티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래비티는 오는 5월 유럽 시장 진출을 위한 대규모 해외 세일즈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일본 라쿠텐 본사와의 직매입 계약과 북미 시장 론칭 등을 통해 글로벌 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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