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인들 역량 강화·평생교육 기회 제공
대구사이버대학교와 포항 죽도시장 상가번영회는 지난 19일 포항 죽도시장 상가번영회 사무실에서 상호교류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의 발전을 도모하고 상인들의 역량 강화와 평생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대구사이버대 이근용 총장과 포항 죽도시장 상가번영회 허창호 회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상인과 가족을 위한 교육 지원 ▲문화·복지 분야 상호 협력 ▲상가번영회 회원이 대구사이버대 입학 시 산학협약 장학금 지급 등을 약속했다.
또 대구사이버대는 포항 죽도시장 상인들에게 실질적인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전문성 강화를 통한 역량 개발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근용 총장은 협약식에서 “대구사이버대학교는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더 많은 사람이 교육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포항 죽도시장 상인들의 역량이 한층 강화되고 제2의 인생을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지금 뜨는 뉴스
대구사이버대는 다양한 기관·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교육 지원 방안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영남취재본부 여종구 기자 bestsunsu@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