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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춤형 B2B 사업 나서는 KT…미디어 사업 전담 조직도 신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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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조직개편·인사 단행
'전략·사업컨설팅부문' 확대

KT가 조직개편을 통해 기업 간 거래(B2B) 사업을 위한 조직을 하나로 통합하고, 미디어 사업의 컨트롤 타워를 맡을 부문을 신설한다.

맞춤형 B2B 사업 나서는 KT…미디어 사업 전담 조직도 신설 김영섭 KT 대표.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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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는 정보통신기술(ICT) 역량에 인공지능(AI)을 융합하는 내용의 조직개편과 임원인사를 단행한다고 29일 밝혔다.


먼저 B2B 조직을 하나로 통합한다. 그동안 AI 분야 융합사업을 담당했던 '전략·신사업부문'을 B2B 사업을 총괄해 온 '엔터프라이즈부문'에 합친다. 이로써 새로 가동되는 엔터프라이즈부문은 AI·클라우드·플랫폼 등 신사업분야 사업역량까지 갖춰, 고객의 다양한 수요에 부응해 맞춤형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업무를 혁신한다. 현 엔터프라이즈부문장 안창용 부사장이 계속 조직을 이끈다.


KT그룹의 미디어 분야 사업 역량을 결집하고 총괄하기 위해 기존 커스터머 부문 산하의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가 분리돼 '미디어부문'으로 신설된다. 미디어부문은 KT의 핵심사업 중 하나인 IPTV와 함께 KT스카이라이프·KT스튜디오지니·지니뮤직 등 미디어 그룹사들의 사업 포트폴리오를 강화함으로써 KT그룹 미디어 사업의 컨트롤 타워 역할을 맡는다. 미디어부문장은 전략기획실장 등을 역임하면서 그룹 경영전략과 사업발굴을 총괄했던 김채희 전무가 임명됐다.


클라우드?AI?IT 분야의 전문가들을 모았던 기술혁신부문 산하 'KT컨설팅그룹'을 '전략·사업컨설팅부문'으로 확대 재편하고 기술컨설팅 기능을 강화한다. 신설된 전략·사업컨설팅부문에는 인공지능 전환(AX) 전략사업 발굴·제안·수행 지원을 맡는 'GTM본부', 차세대 IT 프로젝트 이행 등을 맡는 'TMO본부', 그리고 마이크로소프트(MS)와의 전략적 협력을 비롯한 국내외 테크기업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SPA본부'의 세 조직을 부문 내에 신설하나. KT컨설팅그룹장인 정우진 전무가 전략?사업컨설팅 부문장을 맡는다.


KT는 기간통신사업자로서 네트워크 운용체계도 진화시켜 나갈 계획이다. 선로와 전원 등 네트워크 인프라 구축 및 유지 보수 등의 업무를 전담할 네트워크 기술 전문회사 'KT 넷코어'와 'KT P&M'에는 내년 1월 출범을 준비하고 있다. 안정적 네트워크 인프라 운영에 만전을 기하는 한편, 유연하고 신속한 업무 수행 환경과 의사결정 체계를 통해 네트워크 품질 유지와 향상을 꾀한다.


앞으로도 KT는 경영효율화를 위한 그룹차원의 사업재편을 이어간다. 이를 위해 미디어·AX·금융·부동산 등 KT의 핵심사업의 지속 성장을 이끌 분야별 전문가들을 적극적으로 영입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임원인사로 KT와 그룹사에서 7명이 상무에서 전무로, 29명이 상무보에서 상무로 승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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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섭 KT 대표는 "앞으로 KT는 글로벌 협력을 통해 B2B IT 분야 시장을 선도하는 한편, 네트워크의 안전하고 안정적인 운영과 고도화로 고객과 국민에게 인정받는 기업이 되도록 KT그룹 임직원들과 함께 더욱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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