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구리시, 아동·청소년 스마트 헬스케어 시상식 개최

시계아이콘00분 39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글자크기

구리중 1학년 57명 참여…6개월간 총 12회 건강 콘텐츠 제공
모바일 기반 걷기·영양·금연 등 챌린지 통한 건강생활 실천율 향상

경기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26일 비만예방관리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한 아동·청소년 스마트헬스케어 프로그램 성료에 따른 성과평가와 함께 우수참여 학생에 대한 수상식을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구리시, 아동·청소년 스마트 헬스케어 시상식 개최 구리시가 지난 26일 비만예방관리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한 아동·청소년 스마트헬스케어 프로그램 성료에 따른 성과평가와 함께 우수참여 학생에 대한 수상식을 진행하고 있다. 구리시 제공
AD

이 사업은 구리중학교와 협력하여 1학년 57명을 대상으로 4월부터 9까지 6개월간 모바일 걷기 앱을 이용해 건강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커뮤니티를 개설하여 월 2회 걷기 건강 콘텐츠를 영양·신체활동·구강·금연 프로그램과 병행해 진행했다.


또 지난 7월 보건소 전문인력이 학교를 직접 방문해 대면 보건교육도 운영했다.


시에 따르면, 총 12회 운영된 모바일 걷기 챌린지에 총 125명이 참여해 63%의 달성률을 보였으며, 교육에 대한 만족도는 95.1%로 나타났다.


이번 수료식에는 이승희 구리중학교장과 배인혁 체육교사, 보건소 사업담당자, 학생 등 12명이 참여해 우수참여학생과 우수 학급인 1학년 2반에 스포츠 양말, 농구공, 배드민턴 라켓 등 운동 물품을 상장과 함께 수여했다.


우수 학급 대표로 선정된 김시율 학생은 “6개월 동안 참여하며 힘들고 귀찮아 포기할지 생각도 했지만, 건강생활실천 습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많이 받아 결과적으로 참여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고 소감을 전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성료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 도움 주신 학교 운영진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활동을 통해 자라나는 미래세대인 학생들이 건강생활실천 습관 만들기에 관심을 갖고 꾸준히 지켜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리시보건소 건강증진과로 문의하면 된다.




구리=이종구 기자 9155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