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100만원 등 총 7명에
260만원 상당 상품권 지급
경기 가평군(군수 서태원)은 2025년 새해를 앞두고 군의 한 해 비전으로 삼을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사행시를 공모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특정 제시어 없이 참가자들이 자율적으로 사행시를 제안할 수 있다. 접수는 20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되며,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심사 기준은 창의성, 상징성, 방향성, 대중성, 완성도 5개 항목이다. 동일인의 아이디어가 다수 선정된 경우 상위 1건에 대해 시상하고, 동일 내용이 중복으로 응모된 경우에는 우선 접수된 제안을 선정한다.
또한 이미 선정된 아이디어나 그 기본구상이 이와 유사한 아이디어, 타인이 취득한 특허권·실용신안권·디자인권 및 저작권에 속하는 것은 심사 대상에서 제외한다.
기타 공모에 관한 세부 내용은 가평군 홈페이지의 고시 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상은 대상 100만 원(1명), 최우수상 70만 원(1명), 우수상 30만 원(2명), 장려상 10만 원(3명) 등 총 260만 원 상당의 가평사랑상품권이 지급될 예정이다. 수상작은 12월 중 가평군 홈페이지에 발표된다.
지금 뜨는 뉴스
군 관계자는 “가평군의 2025년도 비전이 될 우수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기대한다”며 “선정 작품은 각종 대외자료 및 소식지 등 홍보자료에 사용될 예정이니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가평=이종구 기자 9155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