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 스튜디오 방문한 부부 사연 공분
셀프 스튜디오에 방문했던 부부가 우는 아기를 달래주지 않았다는 이유로 업체에 낮은 별점을 남겨 논란이 일고 있다.
글 작성자 A씨는 17일 자영업자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 "지인이 운영하는 스튜디오에서 있었던 일"이라며 손님이 남긴 리뷰를 갈무리해 공개했다.
공개된 리뷰를 보면 손님은 "최악이다. 얼마나 불친절한지. 1년 전이랑 너무 다르다"며 "아기랑 가서 힘들어하면 좀 도와주면 안 되나. 아기가 우는 데 불편한 게 있는지 물어보지도 않고"라고 불만을 표했다.
A씨는 해당 리뷰를 두고 "엄마, 아빠, 3~5세쯤 되는 여자아이가 같이 왔는데 셀프 촬영 도중 아이가 '사진찍기 싫다'면서 울자 그때부터 직원들에게 온갖 짜증을 냈다"고 주장했다. 이어 "직원들은 밖에서 나오는 노랫소리와 다른 손님들 응대하느라 아무 소리도 못 들었다"고 덧붙였다.
A씨는 "촬영 끝나고 아이 엄마는 짜증 내면서 나갔다. 남편에겐 사진 전달 후 재방문이라 서비스까지 드렸다"며 "자기들도 어찌 못하는 아이를 가게 탓으로 돌렸다"고 지적했다. 이어 "아직도 이런 몰상식한 사람이 있다는 게 신기하다"며 "장사가 안되면 진상이 더 많다는 게 사실인가보다"고 했다.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직원들이 촬영해주는 것도 아닌데 셀프사진관에서 저러는 건 처음 본다", "셀프스튜디오인데 도와주면 감사한 일이지만 안 도와준다고 불만 글을 올리는 건 아닌 것 같다. 본인도 저렴하게 하려고 셀프 스튜디오를 예약했으면서 진상이다", "셀프촬영인데 불친절 운운하는 게 어이없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일부 소비자들이 자영업자에게 무리한 요구를 한 뒤 리뷰 테러를 한 일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달에는 한 배달 손님이 9900원짜리 돈가스 정식을 주문하며 요청사항에 "튀김옷 1㎝ 아니면 안 먹습니다. 아이도 먹을 거니 센스 있게 고기 1개 더. 파워블로거입니다. 별 5개 약속. 안 주면 1점 테러 갑니다"라고 적어 논란이 된 바 있다. 또 지난 6월 한 점주는 손님으로부터 '자녀가 먹을 음식 3개를 서비스로 주지 않으면 별점 테러를 하겠다'고 협박받기도 했다.
허미담 기자 damda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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