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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 맛있어"…인니 1등 라면 브랜드, 뉴진스 모델로 '한국라면' 출시한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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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발음대로 'Ramyeon' 영문표시

인도네시아 라면 1위 브랜드가 그룹 뉴진스를 모델로 내세워 '한국라면' 시리즈를 선보였다.


연합뉴스는 3일 세계 최대 라면업체 가운데 하나인 인도네시아 인도푸드의 인도미가 지난달 31일 뉴진스를 글로벌 브랜드 앰배서더로 선정하고 '한국라면' 시리즈 3종을 출시했다고 보도했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 전면에는 한국어로 '한국라면' 네 글자가 쓰여 있다. 라면의 영문 표기도 흔히 쓰는 일본 발음의 '라멘'(Ramen)이 아니라 한국 발음대로'라면'(Ramyeon)으로 했다.

"너무 맛있어"…인니 1등 라면 브랜드, 뉴진스 모델로 '한국라면' 출시한 이유 인도미 한국라면 시리즈 [사진출처=인도미 인스타그램/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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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미는 유튜브에 뉴진스 멤버들이 등장한 광고도 올렸다. 여기에서 멤버들은 마트를 가득 채운 라면을 보고 손뼉을 치며 기뻐하다 라면을 맛보면서 한국어로 "너무 맛있어, 인도미"라고 외친다. 광고가 공개되자 조회 수는 하루 만에 100만회에 육박했다.


한국 테마 라면의 맛은 총 3가지로 매운맛(국물), 로제(볶음), 매운치킨맛(볶음)이다.


싱가포르 방송 CNA에 따르면 인도미는 뉴진스를 모델로 기용한 것이 글로벌 시장을 확대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단순히 인도네시아 자국 시장만을 노린 것이 아니기 때문에 뉴진스를 글로벌 앰배서더로 발탁한 것으로 풀이된다. 인도미는 '미고렝' 등 제품을 세계 100개국에 수출한다.


"너무 맛있어"…인니 1등 라면 브랜드, 뉴진스 모델로 '한국라면' 출시한 이유 인도미 '한국라면' 매운맛 [사진출처=인도미 유튜브 스크린샷/연합뉴스]

국내 라면 업체 관계자는 연합뉴스에 뉴진스의 모델 발탁을 두고는 "외국 회사가 한국말이 들어간 제품을 내놓으면 한국 제품의 인지도가 높아지고 한국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는 효과가 있을 것"이라면서 "한국 라면을 잘 모르던 사람도 한국 라면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돼 새로운 시장이 열리는 계기가 될 수 있다"고 짚었다.


한편, 인도미는 인도네시아 라면 수출의 효자 브랜드이다. 1988년 나이지리아 수출을 시작으로 아프리카와 중동시장에서 확고한 자리를 잡았고, 더 나아가 북미와 유럽 등 60여개 국가에 수출하고 있다. 인도푸드의 생산과 투자가 동반되는 진출은 주로 아프리카와 중동지역에 집중돼 있다.



인도푸드 덕분에 인도네시아는 라면 강국으로 자리를 잡았다. 세계라면협회에 따르면 2019년 기준 라면 소비량 1위는 압도적으로 중국이 차지하고 있고, 그 뒤를 이어 인도네시아가 2위다. 생산량에서도 세계 최대 라면기업 가운데 하나를 보유하게 됐고, 가장 맛있는 라면 순위에 항상 빠지지 않고 인도미가 상위에 올라와 있다.




김은하 기자 galaxy656574@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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