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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복지부 주관 '벤처카페' 참여…헬스케어사업 노하우 공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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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회 K-BIC 벤처카페' 참여
간판제품 '브리즈' 만든 CIC 사례공유 등
스타트업 사업육성 방안논의

LG전자가 정부 주관 행사에 참여해 헬스케어 산업 분야 스타트업 육성 및 협업 노하우를 전수한다. LG전자 마음·수면건강 제품인 '브리즈(brid.zzz)'를 출시한 사내독립기업(CIC) '슬립웨이브컴퍼니'의 노승표 대표가 스타트업 모범 경영 사례를 공유한다.


LG전자, 복지부 주관 '벤처카페' 참여…헬스케어사업 노하우 공유 LG전자 모델이 LG전자의 사내독립기업(CIC) 슬립웨이브컴퍼니가 만든 수면·마음건강 전자제품 '브리즈'를 착용했다.[사진제공=LG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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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는 31일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제12회 K-BIC 벤처카페'에서 성공적인 사내벤처 육성 방안을 스타트업에 공유한다고 밝혔다. 경영 노하우와 함께 두려움 없이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소개하고 스타트업과 투자자 간 교류를 독려해 벤처 창업 문화 조성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K-BIC 벤처카페’는 보건복지부가 헬스케어 산업 분야 스타트업과 투자자, 정부 기관이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협업하는 장을 만들기 위해 지난해부터 시작한 정례 모임이다. 유망 기술 스타트업에 금융·투자·마케팅·시장 분석 등 전문가 멘토링을 제공한다. 투자자에게는 잠재력 있는 기업을 발굴할 기회를 준다.


LG전자는 이 자리에서 올초 중소벤처기업부 주도로 열린 '창업도약패키지'에 참여한 스타트업 지원 사례를 공유한다. 사내벤처 프로그램 '스튜디오341’틀 통해 사업 초기부터 외부 전문 액셀러레이터와 손잡고 육성한 운영 노하우를 알린다. 창업도약패키지는 3~7년 차 스타트업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LG전자는 스타트업과의 공동 사업화를 위한 협업 과정과 해외 진출 및 투자 유치 지원 계획 등을 소개한다. LG전자는 이번 모임에서 창업도약패키지에서 선발된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우수 스타트업 7곳의 사업 아이템도 소개해 투자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LG전자 사내벤처 중 지난 7월 스핀오프에 성공해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을 개척 중인 슬립웨이브컴퍼니 사례를 공유한다. 이 회사 노승표 대표가 참여해 스핀오프까지의 과정과 제품의 차별점을 고객경험으로 전달하는 방법, 시장 분석 및 마케팅 기법 등 사업 노하우를 소개한다.


슬립웨이브컴퍼니는 실시간 뇌파를 측정하고 안정시키는 소리를 제공해 스트레스를 줄이는 브리즈를 지난해 출시했다. 일반 고객은 물론 메가스터디, 교보생명, 서울 롯데호텔과 부산 파라다이스 호텔 등 기업 고객을 확보하며 기업 간 거래(B2B) 시장에서 성과를 내고 있다.


이밖에 LG전자는 해외에서 스타트업 육성하는 LG 북미이노베이션센터 사례를 발표한다. 대표적으로 헬스케어 전문 스타트업 '프라임포커스 헬스'는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및 카메라 센서 기술 등을 활용해 환자 상태를 파악하고 원격 진료 및 치료 후 관리·회복을 돕는 솔루션으로 최근 스핀아웃한 바 있다.



이삼수 LG전자 최고전략책임자(CSO) 부사장은 "스타트업이 사업화를 위해 유익한 정보를 얻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국내 헬스케어 사업 분야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채석 기자 chaes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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