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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관광 찐매력 알려 '중남미 관광객' 유치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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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체부·관광공사, 멕시코·브라질 업계 초청
한강~낙산사까지 팸투어·트래블마트 개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멕시코와 브라질 여행업계, 항공사, 미디어 관계자 등을 초청해 오는 31일까지 팸투어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K-관광 찐매력 알려 '중남미 관광객' 유치 나선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중남미 방한 관광시장의 강한 성장세를 이어 나가고자 멕시코와 브라질 여행업계, 항공사, 미디어 관계자 등을 초청해 오는 31일까지 한국의 역사와 문화, 대표 가을 관광지 등을 선보인다.[사진제공 = 한국관광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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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8월까지 한국을 찾은 멕시코인은 2만5609명, 브라질인은 2만657명으로 2019년 대비 각각 129.5%, 137.8%의 회복률을 보이고 있으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84%, 44% 이상 증가하는 등 가파른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


특히, 지난 8월 아에로멕시코항공의 인천-멕시코시티 직항 재개와 더불어 현지에서 한국 드라마, K-팝 등 K-컬처의 계속되는 인기로 한국여행 수요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팸투어 참가자들은 26일부터 서울 국립중앙박물관 도슨트 투어, 한강 요트 타기, 평창 정강원에서 김치 담그기, 낙산사 스님과의 차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앞서 29일 서울 포시즌스 호텔에서는 방한 상품개발을 위한 트래블마트도 개최됐다.


멕시코와 브라질 여행사, 국내 인바운드(외국인의 국내 여행) 여행사 23개 사 관계자가 참가해 방한 상품 개발을 위한 120여 건의 비즈니스 상담이 성사됐다.



백지혜 관광공사 구미대양주팀장은 "올해 3월 브라질 상파울루에 홍보대행소를 선정해 운영하고, 오는 11월에는 멕시코시티 지사를 개소하는 등 중남미 시장 개척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했다"며, "앞으로 멕시코 국적 항공사를 비롯해 중남미 외항사와의 협업 마케팅, 여행사와의 방한 프로모션 등을 본격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희윤 기자 film4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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