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적 판매량 40만개 돌파…점포당 일평균 4.1개 판매
신메뉴 페퍼로니피자 출시…10월 할인행사도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고피자의 운영 매장 수가 이달 초 1000호점을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당초 목표보다 두 달 앞당겨 달성한 성과다.
GS25는 지난해부터 1인 피자 브랜드인 고피자와 협력해왔다. 고피자의 경쟁력이 편의점 고객층과 부합해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면서다. 지난 5월부터 고피자 매장의 운영을 시작해 이달 초 1000호점까지 확장하게 됐다.
판매 성과도 준수하다. 현재까지 고피자 도입 점포당 하루 평균 4.1개의 피자가 판매되고 있으며, 누적 판매 수량은 40만개를 넘었다. 특히 전체 판매의 약 30%가 배달과 픽업 서비스에서 이뤄지고 있다.
GS25는 올해 하반기까지 고피자 운영 매장을 1500호점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하프 사이즈 및 2 in 1 피자, 사이드 메뉴 추가 등의 상품 확장 ▲배달 및 픽업 전용 행사를 통한 O4O(Online for Offline) 연계 강화 ▲커팅 원물 도입을 통한 운영 효율화 등 고피자의 고도화 작업을 추진 중이다.
고피자 1000호점 달성과 10월 나들이 시즌에 맞춰 GS25는 페퍼로니피자를 새롭게 선보였다. 기존의 미트치즈피자, 트리플치즈피자, 포테이토&베이컨피자와 함께 10월 한 달 동안 우리카드 결제 시 고피자 전 메뉴를 51%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이인규 GS25 점포개선파트 매니저는 "차별화 먹거리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선보인 고피자 운영점이 약 5개월 만에 1000호점이란 가시적인 성과를 달성했다"면서 "앞으로도 고피자 전개와 함께 상품 확장, O4O 연계 강화 등 고피자 고도화를 추진하며 신성장 카테고리로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물가 시대를 맞아 가격 대비 성능이 뛰어난 냉동피자의 매출도 급성장하고 있다. GS25의 냉동피자 전년 대비 매출 증가율은 ▲2022년 13.5% ▲2023년 32.9% ▲2024년 9월까지 27.2% 등으로 나타났다. GS25는 이에 맞춰 토핑 강화형 넷플릭스 냉동피자를 출시하는 등 현재 운영 중인 7종의 7인치 냉동피자를 내년 상반기까지 10종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명환 기자 lifehwa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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