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글로벌 와인 앤 푸드 트립]
트렌드인터내셔날, 이탈리아·칠레 와인 소개
아시아경제는 23일부터 이틀간 서울 서초구 세빛섬 플로팅 아일랜드에서 '2024 글로벌 와인 앤 푸드 트립(Global Wine & Food Trip)'을 개최한다. 올해 3회째를 맞은 글로벌 와인 앤 푸드 트립에는 국내 주요 와인 수입사와 식품업체가 참여해 다양한 산지 와인을 시음하고 푸드 페어링을 즐길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트렌드인터내셔날은 이번 행사에서 이탈리아와 칠레산 레드 와인과 화이트 와인들을 소개한다. 대표적으로 이탈리아 토스카나 '카사 지렐리(Casa Girelli)' 와이너리의 '폰텔라 끼안티(Fontella Chianti Organic)'가 있다. 이곳 주요 포도 품종인 산지오베제를 100% 활용한 레드 와인으로 레드 베리, 블루 베리, 제비꽃 향이 조화를 이뤄 향기롭고, 부드러우면서 긴 여운이 특징이다.

이탈리아 시칠리아섬의 쿠수마노 와이너리에서 생산한 화이트 와인 인졸리아는 현지 토착 품종 인졸리아를 100% 사용했고, 산도감과 풍부한 과즙의 느낌, 균형감이 뛰어난 제품이다.

칠레의 유명 산지인 마울레 밸리에서 들여오는 부숑 리제르바 카르미네르 & 시라는 이 나라를 대표하는 카르미네르 품종과 시라를 6대 4 비율로 조합한 레드 와인이다. 어둡고 진한 보랏빛으로 신선한 과일과 다크 초콜릿 아로마, 블랙 페퍼와 피망 같은 향신료 느낌이 결합된 제품이다. 바디감이 좋고 육류나 야채, 매운 음식 등 어떤 음식과도 잘 어우러진다.
◆ 2024 글로벌 와인 앤 푸드 트립 개요
▲행사일시 : 2024년 8월 23일∼24일 오후 3∼9시
▲행사장소: 세빛섬 플로팅아일랜드 4∼5층(서울 반포/잠수대교 옆)
▲프로그램: 무제한 와인 시음회, 공연, 럭키박스 등
▲입장방식: 입장권 구입(2만5000원)
지금 뜨는 뉴스
▲홈페이지: https://e.asiae.co.kr/winefair2024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