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산 지연 사태 이후 본사 건물을 폐쇄하고, 소극적인 대응에 나서던 티몬이 결국 피해자 환불에 나섰다. 피해자 수백명이 현장을 점거에 26일 새벽 환불 신청을 받기 시작했다.

권도완 티몬 운영사업본부장은 26일 오전 0시 40분께 서울 강남구 신사동 티몬 신사옥 지하 1층을 찾아 "위메프 대응보다 많이 지연된 점 정말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권 본부장은 "자금 사정이 여의찮아서 모든 걸 한 번에 해결해드리기는 힘들 것 같고 순차적으로 해결해드리려고 계획을 잡고 있다"며 "성수기이기도 하고 많은 분이 피해를 볼 수 있는 부분이다 보니 일단 여행 상품에 포커스를 맞추고 있단 부분만 알아달라"고 설명했다.
티몬 측은 홈페이지를 통해 환불 접수를 하겠다고 했으나 현장에 있던 피해자들이 "믿을 수 없다", "당장 환불해달라"고 강하게 항의해 결국 오전 2시부터 현장 환불 접수를 시작했다.
전날 아침부터 티몬 본사 앞에 모여든 소비자들이 자체적으로 만든 순번표에 따라 접수를 시작했으며, 현재까지는 계좌로 결제 금액을 환불받은 이들은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티몬 관계자들은 신청받은 정보를 우선 결제대행업체에 넘긴 상황이라고 한다.
이날 새벽 환불 소식이 알려지자 티몬 본사로 수백명의 피해자들이 방문했다. 전날 아침부터 쓰기 시작한 순번표는 현재 1500번을 넘어섰다.
전날 회사 대표가 본사를 찾아 현장 환불을 하고 상황 설명을 한 위메프와 달리 티몬은 아예 건물을 폐쇄해버린 탓에 몰려온 이들이 분통을 터뜨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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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프는 여행 상품을 결제한 고객들에 우선적인 환불에 나서 현재까지 1400여 명이 결제 금액을 돌려받은 상태다. 현재 위메프 본사 현장에는 직원을 제외하고 환불 조치를 받지 못한 일부 소비자들이 대기 중인 상태다.
이승진 기자 promotion2@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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