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보성군, 한우농가 대상 맞춤형 종합컨설팅 실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한우 사양 관리 종합컨설팅, 농가 애로사항 해결 등

전남 보성군은 지난 26일 보성군 농업기술센터와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이하 축산원)이 협력해 한우농가 60명을 대상으로 보성군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한우 사양관리 종합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최근 한우 가격 하락, 사료 가격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우농가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자 한우 고급육 생산을 위한 번식우, 송아지, 비육우 사양관리를 주제로 전문가 강의 및 심층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보성군, 한우농가 대상 맞춤형 종합컨설팅 실시 [사진제공=보성군]
AD

올해 하반기에는 현장 기술 지원이 필요한 농가를 직접 방문하고 전문 컨설팅을 실시해 당면 애로 기술을 해결할 계획이다.


컨설팅에 참석한 한 농가는 “사룟값의 지속적인 상승으로 농가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비육우 사양 및 질병 관리 등 기술적으로 개선할 점에 대해 컨설팅을 받게 되어 고급육 생산을 통한 소득 증대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보성군 농업기술센터 김숙희 소장은 “한우 도매가격 하락 등의 경영악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우 농가에 이번 컨설팅을 통하여 농가 소득 향상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보성=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천석 기자 hss7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