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영등포구, 초·중학생 ‘과학문화 이용권’ 제공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1분 09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6.3 ~ 6.16 7세~15세 청소년 2만 명 대상 신청 가능
1인당 3만 원(복지 대상자 5만 원) 지원…교육 사각지대 해소 및 다채로운 과학 체험 제공
우수 체험 후기 공모 사업 예정…중학생 10여 명 대상, 해외 선진 과학문화 체험 기회 마련

영등포구, 초·중학생 ‘과학문화 이용권’ 제공
AD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과학문화 교육 기회 확대를 위해 지역 내 초·중학생 2만 명에게 ‘과학문화 이용권’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영등포구에 주소를 둔 초등학생·중학생(7~15세)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신청자에게는 1인당 연간 3만 원(복지 대상자 5만 원) 상당의 과학문화 이용권 카드를 제공한다.


과학문화 이용권은 ‘유형① 국립 과천과학관 제휴 회원권 ’ 또는 ‘유형② 일반 과학문화 이용권’ 중 한 가지 유형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으며, 복지 대상자는 선택 없이 모든 곳에서 사용 가능하다.


국립 과천과학관의 경우 3만 원 상당의 제휴 회원권을 지원한다. 제휴 회원은 ▲상설전시관 입장 무료(본인) ▲무료입장권 4매 제공(동반고객 등) ▲천체투영관 관람료 50% 할인 ▲천문대 교육비 20% 할인 등 혜택이 있으며, 구매일로부터 1년간 사용 가능하다.


일반 과학문화 이용권 사용처는 ▲국립 어린이과학관 ▲서대문 자연사박물관 ▲노원 천문우주과학관 ▲부천 로보파크 등 4개소가 있으며, 입장료, 교육 및 체험 등 프로그램 이용 시 자동 차감되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구는 보다 더 많은 학생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자 6월 한 달을 온라인 집중 모집 기간으로 정해 동주민센터 방문 없이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도록 한다. 6월 3일부터 16일까지 초등학교와 중학교에 안내문과 카드를 먼저 배부, 수령한 카드를 ‘영등포 아동청소년 과학문화 이용권’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신청 및 등록하면 승인 후 사용 가능하다.


법정대리인 또는 본인이 직접 신청할 수 있으며, 본인이 신청하는 경우 법정대리인 동의가 필요하다. 6월 16일까지 신청을 완료한 학생은 6월 24일 사용 알림 메시지를 받은 후 사용하면 된다.


7월부터 11월까지는 상시 신청 기간으로 동주민센터 방문 또는 영등포 아동청소년 과학문화 이용권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온라인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영등포 아동청소년 과학문화 이용권 또는 구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영등포구, 초·중학생 ‘과학문화 이용권’ 제공

한편 구는 우수 체험 후기 공모 사업을 통해 과학문화 기관을 방문한 중학생 10여 명을 선정, ‘해외 선진 과학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미래 인재 발굴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펼칠 예정이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과학문화 이용권으로 많은 학생들이 자유롭게 과학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다양한 과학 경험을 통해 미래 사회를 선도할 과학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사업들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