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서수원 문화거점 '빛누리아트홀' 22일 개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22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서수원 문화거점 '빛누리아트홀' 22일 개관 이재준 수원시장이 22일 빛누리아트홀 개관식에 참석해 이야기하고 있다.
AD

경기도 서수원지역 문화거점 역할을 할 ‘수원시 빛누리아트홀’이 22일 개관했다.


수원시는 이날 권선구 호매실동 1366 현지에서 빛누리아트홀 개관식, 수원문화원 이전 기념식을 열었다.


빛누리아트홀은 연면적 5237.4㎡, 지하 1층·지상 3층 규모로 공연장(499석), 전시실, 연습실, 강의실 등을 갖춘 문화시설이다.


공연, 전시, 문화예술교육 등을 열고, 시민들에게 커뮤니티 공간을 제공한다. 빛누리아트홀 건물로 이전한 수원문화원이 위탁 운영한다.


이날 개관식에는 이재준 수원시장, 이재식 수원시의회 부의장, 김봉식 문화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재준 시장은 "빛누리아트홀이 서수원 주민들의 문화 갈증을 해소할 문화거점 시설이 될 것"이라며 "서수원, 나아가 수원을 대표하는 ‘문화 요람’으로 자리 잡길 바란다"고 전했다.


수원시는 빛누리아트홀 개관을 기념해 이달 21일부터 ‘새빛문화주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최현우 마술쇼(21일)로 시작된 새빛문화주간 프로그램은 오는 26일까지 계속된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