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공군 제1전투비행단, 제53대·54대 단장 이·취임식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공군 제1전투비행단(이하 '1전비')이 2일 김준호 공중전투사령관 주관으로 주요 지역 기관장, 군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지 내 강당에서 제53대·54대 단장 이·취임식을 진행했다.


공군 제1전투비행단, 제53대·54대 단장 이·취임식 사진 공군 제1전투비행단이 2일 기지 내 강당에서 제53대와 54대 단장 이취임식을 거행해 김중수 제1전투비행단장이 취임사를 낭독하고 있다.[사진=공군 제1전투비행단 제공]
AD

이날 공군 공중전투사령관으로부터 지휘권을 상징하는 부대기를 인수받은 김중수 신임 단장(준장(진), 공사 45기)은 대한민국 서남부 영공 수호와 최강의 정예전투조종사 양성을 책임지는 제1전투비행단 54대 단장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김중수 단장은 공군사관학교 45기로, 1997년 공군 소위로 임관하여 17전비 항공작전전대장, 공군본부 비서실 지휘관리과장, 국가안보실 행정관 등의 주요 보직을 역임했다.


김중수 단장은 취임사를 통해 "역사와 전통에 빛나는 제1전투비행단의 54대 단장으로 취임한 것에 무한한 영광과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기본과 원칙에 충실하고 규정과 절차를 준수하는 것을 바탕으로, 비행안전과 지상안전이 보장된 가운데 주임무를 완수해 나가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TA-50 Block2 최초 도입, 전투지휘검열 등 성공적으로 임무를 완수한 이임 단장 변성은 준장은 드론작전사령부 참모장으로 영전했다.




호남취재본부 민현기 기자 hyunki@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