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굿피플, 교실 부족한 베트남 초등학교 재건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교실동 2개 리모델링 및 재건축…전교생 교실에서 수업 들을 수 있게 돼

굿피플, 교실 부족한 베트남 초등학교 재건축 [굿피플은 교실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베트남 푸토성 꾸에람 초등학교의 리모델링 및 재건축을 완료했다. (왼쪽부터 굿피플 김천수 회장, 이영훈 이사장, 꾸에람 초등학교 도반훙 교장)]
AD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이사장 이영훈)은 지난 27일 교실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베트남 푸토성 꾸에람 초등학교의 리모델링 및 재건축을 완료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준공식에는 굿피플 이영훈 이사장, 김천수 회장, 이종선 운영부회장 및 부회장단, 베트남 푸토성 즈반광 외무부 국장, 응우엔티축하오 친선협회 운영부회장 및 지역 정부 관계자, 푸람 지역 주민 150여 명 등이 참석했다.

굿피플, 교실 부족한 베트남 초등학교 재건축 [굿피플은 교실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베트남 푸토성 꾸에람 초등학교의 리모델링 및 재건축을 완료했다. (왼쪽부터 베트남 푸토성 즈반광 외무부 국장, 도안훙현 인민위원회 응우엔반번 시장, 굿피플 이영훈 이사장, 김천수 회장, 베트남 푸토성 친선협회 응우엔티축하오 운영부회장)]

베트남 푸토성 푸람 지역에 위치한 꾸에람 초등학교는 시설 노후화 및 교실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기존 교실은 곰팡이가 슬고 녹물이 떨어져 학생들의 건강이 우려됐다. 또한 교실 수가 부족해 전교생 400명 중 200여 명의 학생은 교실이 아닌 마을 회관에서 수업을 듣고 있었다.


입학 정원 초과로 인해 학교조차 다니지 못하는 지역 내 아이들은 배움의 기회조차 누리지 못한 채 방치되는 실정이었다.


굿피플은 3억 5천만원을 투입해 꾸에람 초등학교의 교실동 1개를 리모델링하고, 다른 교실동은 2층 건물로 재건축했다.


이번 사업으로 전교생이 교실에서 수업을 들을 수 있게 됐다. 굿피플은 더 나아가 지역 내 미취학 아동에게도 교육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굿피플 이영훈 이사장은 “학생들이 마음껏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이번 사업을 진행했다”며 “푸토성의 미래를 이끌어 갈 아이들이 꿈을 자유롭게 키워갈 수 있는 꾸에람 초등학교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굿피플은 베트남 하노이에 지부를 두고 교육, 보건의료 등 다양한 분야의 개발협력 사업을 펼치고 있다. 지난 2022년 11월에는 베트남 하이즈엉성 낌딩 면의 낙후된 유치원을 재건축하기도 했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