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로리는 절반, 당류 10분의 1 수준
일반 아이스크림比 20·30 매출 8.7%P ↑
CU는 라라스윗이 이달 아이스크림 매출 1위에 올랐다고 23일 밝혔다. 라라스윗은 저당, 무당, 저칼로리 콘셉트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다.
라라스윗 시리즈 중 매출 1위에 등극한 상품은 ‘초콜릿 초코바(3300원)’다. 초코아이스크림 위에 두꺼운 초콜릿 코팅과 아몬드 분태를 토핑해 달콤한 맛과 바삭한 식감을 함께 느낄 수 있는 바(bar) 아이스크림이다. 유사 상품 대비 칼로리는 절반으로 줄이고 당류는 90% 이상 낮춘 것이 특징이며 수년간 연구 개발을 통한 0㎈ 대체 감미료를 활용해 달콤한 맛은 그대로 살렸다.
초콜릿 초코바와 함께 출시된 바닐라 초코바도 이달 아이스크림 매출 순위 3위에 올랐다. 해당 상품 2종은 이달(1월 1일~20일) 전국 CU에서만 30만개 이상 판매되며 매출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CU의 자체 커머스 애플리케이션(앱) 포켓 CU에서도 검색어 순위 1~2위에 오르고 있다.
라라스윗을 가장 많이 구매한 연령대는 20·30세대였다. 20·30 매출 비중은 68.7%로 같은 기간 일반 아이스크림(60.7%)보다 8.7%P 더 높았다. 가격이 3000원대에 달하는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이지만, MZ세대 중심으로 건강에 지출을 아끼지 않는 문화가 확산하고 있는 점이 매출에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이런 트렌드에 힘입어 CU는 저칼로리 콘셉트의 옥수수 맛 라라스윗 3종(샌드, 파인트, 모나카)도 이달 24일부터 순차적으로 내놓는다.
박혜리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MD는 “라라스윗의 열풍은 아이스크림이 건강과 거리가 먼 상품이라는 기존의 고정관념을 깨며 고객의 건강 관리에 대한 니즈를 편의점으로 끌어들인 대표적 사례”라며 “앞으로도 CU는 고객의 잠재 수요까지 겨냥한 상품을 지속 출시해 업계 트렌드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민지 기자 mi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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