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아이와 함께하는 행복한 성장!’ … 포항시, 아동학대 예방의 날 기념식 개최

시계아이콘00분 43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리사손 미 컬럼비아대 심리학과 교수 초청, 자녀양육 관련 부모교육

포항시는 지난 25일 세계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오천읍민복지회관에서 ‘2023년 아동학대 예방의 날 기념식과 명사 강연’을 개최했다.

‘아이와 함께하는 행복한 성장!’ … 포항시, 아동학대 예방의 날 기념식 개최 25일 오천읍민복지회관에서 ‘2023년 아동학대예방의 날 기념식과 명사 강연’을 개최한 포항시.
AD

지역사회에 바람직한 양육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이 날 행사는 포항시를 비롯해 포항교육지원청, 포항북부경찰서·남부경찰서, 포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경북 동부아동보호전문기관, 경북 동부해바라기센터로 구성된 포항시 아동학대 대응 정보연계협의체 7개 기관과 포항시 육아종합지원센터가 공동 추진했다.


250여명의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이 날 행사는 아동학대 예방사업 활성화에 노력하고 학대피해아동 발견과 보호, 치료와 지원에 기여한 유공자 24명에게 대한 표창 수여로 시작했다.


이어 리사손 미국 컬럼비아대학교 심리학과 교수가 자녀 양육과 관련한 강연을 펼치며 자녀 양육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리사손 교수는 ‘메타인지 학습법’, ‘임포스터’ 등의 저서와 방송 등 대중강연을 통해 자녀와의 소통법, 올바른 훈육방법 등에 지혜로운 가르침을 주고 있는 저명인사다.


이날 강연회에서는 참가희망자로부터 받은 자녀 양육과 관련한 사전 질문과 현장에서의 궁금증 등을 다양한 사례와 함께 현실적인 조언으로 응답해 참여자들에게 공감을 얻었다.


김남일 부시장은 “아동이 행복한 도시가 시민들도 행복한 도시”라고 강조하면서 “지역사회에 올바른 양육문화가 확산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AD

포항시는 아동학대 대응 정보연계협의체를 중심으로 지역사회의 다양한 유관기관 간 협업시스템을 갖추고, 아동학대 사례 발생 시 즉각적인 대응과 아동보호 조치에 나서고 있다. 또 다양한 아동학대 예방과 인식개선 활동을 추진하면서 지역사회의 아동 인권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marisd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