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드리고 스마트팩토리 및 무인세탁소 런드리24 최적화 제품 공동 개발
모바일 세탁 서비스 런드리고의 운영사인 의식주컴퍼니(대표 조성우)는 애경산업과 제품 개발 등 전략적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런드리고 스마트팩토리에서 축적한 세탁 관련 데이터와 애경산업이 보유한 세탁세제, 섬유유연제 등 세탁 관련 제품 개발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의 다변화된 세탁 니즈를 충족하는 솔루션을 도출할 예정이다.
최근 의식주컴퍼니는 '세탁은 과학이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연구개발(R&D) 조직인 런드리이노베이션랩, 체계화된 세탁 전문교육기관인 런드리고세탁대학 등을 출범시키는 등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세탁 프로세스 구현에 나서고 있다.
의식주컴퍼니와 애경산업은 구체적으로 ▲런드리고 스마트팩토리 및 무인세탁소 런드리24에 최적화된 세탁세제, 섬유유연제 등 제품 공동 개발 ▲애경산업의 리큐, 울샴푸 등 세탁세제와 르샤트라 섬유유연제 런드리고 공정 투입 ▲런드리고 스토어에 랩신, 케라시스 등 애경산업 제품 입점 및 프로모션 ▲무인세탁소 런드리24에 리큐 제트 등 제품 공급 및 브랜드 팝업스토어 운영 등에서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또 의식주컴퍼니 런드리이노베이션랩과 애경산업 간 협업으로 B2C용 세탁세제와 섬유유연제 등 제품을 개발하고 런드리고 서비스 내 커머스 등을 통해 내년 첫선을 보일 계획이다.
지금 뜨는 뉴스
의식주컴퍼니 조성우 대표는 "런드리고 스마트스토어가 매일 수만 벌씩 축적하고 있는 고객 세탁물 관련 데이터와 스마트팩토리 프로세스에 70여 년의 노하우를 가진 애경산업의 제품 개발력이 더해지면 '세탁 없는 생활'의 혁신이 한층 더 가속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