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집 앞에서 맛집 즐겨요"…세븐일레븐 'RMR' 상품 뜬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촙촙·워킹온더클라우드 협업
최근엔 흑돼지 전문 식당 숙성도와 손잡아
"앞으로 다양한 RMR 출시"

세븐일레븐이 유명 맛집 메뉴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 간편식(RMR) 상품을 확대한다. 유명 맛집과의 협업을 통해 전국 점포에서 관련 상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세븐일레븐은 촙촙, 워킹온더클라우드 등 젊은 세대 사이에서 인기 있는 식당과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RMR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최근엔 흑돼지 전문 식당인 숙성도와 손잡고 새로운 RMR 상품을 선보였다. 세븐일레븐이 숙성도와 손잡고 출시한 상품은 숙성도더커진고깃집볶음밥삼각김밥, 숙성도삼겹살쌈밥김밥, 숙성도동치미열무국수 등 총 3가지다. 오는 14일에는 숙성도고기구이&김치찌개한상도시락과 숙성도등심돈까스버거를 추가로 선보인다. 숙성도고기구이&김치찌개한상은 숙성도의 비법 레시피를 담은 진한 김치찌개와 두꺼운 고기구이, 제주식 멸치젓 소스를 담아낸 상품이며, 숙성도등심돈까스버거는 부드럽고 도톰한 국내산 등심과 양배추샐러드와 양상추, 오이피클을 더한 상품이다.

"집 앞에서 맛집 즐겨요"…세븐일레븐 'RMR' 상품 뜬다 고객이 세븐일레븐이 흑돼지 전문 식당 '숙성도'와 손잡고 출시한 RMR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제공=세븐일레븐]
AD

RMR은 최근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사이에서 화제가 된 유명 맛집의 메뉴를 줄 서서 기다리지 않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실제로 올해 1월 1일부터 지난 5일까지 RMR을 포함한 전체 간편식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30% 이상 늘었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RMR 상품은 젊은 세대 사이에서 유명 맛집 레시피를 그대로 맛볼 수 있다는 점과 전국 편의점 점포에서 만날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관련 상품 개발과 확대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말했다.




이서희 기자 daw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