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동서대, 온라인 공개 ‘K-MOOC’ 개별강좌 3건 뽑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동서대학교 강좌들이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년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운영사업’ 공모에서 선정됐다.


2023년 선정된 개별강좌는 ▲한국예술과 디자인 입문(윤지영 교수, 장주영 교수) ▲일상생활 속 경영 이야기(공희숙 교수) ▲수학 초보자를 위한 눈으로 보는 수학(이민아 교수) 총 3강좌이다.


공모에 앞서 동서대학교 원격교육센터에서는 K-MOOC 컨설팅 프로그램을 운영해 강좌개발계획 컨설팅을 진행했고 그 결과 총 3강좌 모두 공모에 선정됐다.

동서대, 온라인 공개 ‘K-MOOC’ 개별강좌 3건 뽑혀 (왼쪽부터)윤지영교수, 장주영교수, 공희숙교수, 이민아 교수.
AD

‘한국예술과 디자인 입문’ 강좌는 동·서양, 한·중·일, 동아시아의 조형예술을 비교하고 다양한 작품 사례와 시각적 자료를 보며 한국문화를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 현장 견학 또는 온라인 견학을 진행해 한국문화를 체험한다.


‘일상생활 속 경영 이야기’ 강좌는 소비자의 현명한 소비활동과 합리적 의사결정 설계, 기업과 경영자의 모습, 변화하는 기업과 환경, 국제경영 전략 등을 신문과 방송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마지막으로 ‘수학 초보자를 위한 눈으로 보는 수학’ 강좌는 기초수학 능력이 부족한 학습자를 대상으로 수리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번 선정된 신규 강좌는 올 9월부터 케이무크 플랫폼에서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동서대학교는 2018년 K-MOOC 개별강좌 선정을 시작으로 다양한 분야의 강좌를 제공해 왔으며 현재 ▲실전 타이포그래피(김경원 교수), ▲사랑에 대하여: 과학으로 배우는 성과 젠더(박혜영 교수) 2강좌가 진행 중이다.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bsb03296@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