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대홍기획, 부산시와 ‘그린클 챌린지’ 캠페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대홍기획은 부산시와 이달 30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그린클 챌린지’ 캠페인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그린클 챌린지는 환경을 뜻하는 그린(Green)과 자전거(Bicycle)의 합성어로, 페달을 밟으면 전기가 발생하는 자전거에 탑승해 75인치 대형 DID 패널을 보면서 싸이클을 즐겨보는 게임이다. 참가자들은 자전거를 타며 전기가 발생하는 만큼 패널에 표시된 지구의 온도 게이지가 위에서 아래로 내려가는 모습을 볼 수 있으며, 90초 동안 전기자전거 페달을 돌려서 더 먼 거리를 주행하면 승리한다.


대홍기획, 부산시와 ‘그린클 챌린지’ 캠페인 그린클 챌린지 포스터. [사진제공=대홍기획]
AD

이번 캠페인은 4월 초 국제박람회기구(BIE) 현지실사를 맞아 국민들이 직접 2030부산세계박람회의 ‘세계의 대전환, 더 나은 미래를 향한 항해’라는 테마를 체험해볼 수 있도록 꾸몄다. 특히, 그린클 챌린지를 통해 만든 전기 에너지는 행사 종료 후 네이버 해피빈 굿액션을 통해 취약계층에게 기부할 계획이다.



캠페인 장소는 서울 광화문 광장, 서울 코엑스 K팝 광장, 부산역 광장 등 3곳이다. ▲그린클 챌린지 체험 ▲재생에너지 체험 ▲세계박람회 소개 ▲ 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지 온라인 서명 등이 진행된다. 모든 캠페인을 체험한 방문객에게는 스트랩 키링, 리유저블백 등 굿즈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