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강진군 ‘4060 중년 감성 힐링 프로그램’ 운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강의와 아트테라피로 힐링 체험

전남 강진군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서현미)에서 심리적 스트레스와 우울감을 호소하는 중년 세대를 위해 지난 22일 ‘4060 중년 감성 힐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강진군 ‘4060 중년 감성 힐링 프로그램’ 운영 주민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제공=강진군]
AD

24일 강진군에 따르면 프로그램은 4060세대는 신체적 심리적으로 많은 변화와 갈등, 그리고 사회적 역할 상실에서 오는 위기감을 겪는 불안정한 시기로 마음 건강을 챙김으로써 정서적 안정을 얻을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사전 홍보를 통해 4060세대 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우울 및 불안, 스트레스에 대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강의 △아트테라피를 통한 힐링체험(자화상 그리기 등) △옴니핏(뇌파, 맥파) 검사 및 결과 상담 △우울증 선별검사 및 상담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심리적 문제를 극복하고 스트레스 해소 및 대처법 등 정신건강 관리 능력을 향상하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강진군 보건소는 지난해에도 코로나19로 힘든 지역민에게 마음 건강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서현미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의 몸과 마음의 건강을 챙기고, 치유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정신건강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신건강 위기 상담 및 자살 예방 등에 관한 문의는 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강진=호남취재본부 김용수 기자 kys8612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