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 남구, 전직원 ‘성인지 감수성’ 높인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진형 기자] 광주광역시 남구가 성폭력 근절과 성인지 감수성 제고를 위해 직원을 대상으로 총 40차례에 걸친 자체 학습을 진행한다.


남구는 교육 콘텐츠 개발 전문기관과 손잡고 새올행정시스템을 통해 상반기와 하반기 각각 20차례에 걸쳐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는 교육을 진행한다.


광주 남구, 전직원 ‘성인지 감수성’ 높인다
AD

새올행정시스템은 전국 시·군·구 공무원이 민원서비스 등 인허가 업무를 처리하는 시스템으로, 각종 업무를 추진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로그인을 해야 한다.


남구는 전직원 모두가 예외 없이 해당 교육을 받도록 새올행정시스템 부팅 시 성인지 학습 팝업창이 자동 실행되도록 했으며, 이를 통해 성인지 감수성과 성희롱·성폭력에 대한 정의, 2차 피해 방지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중이다.


상반기 교육은 지난 18일부터 내달 14일까지 진행하며, 하반기 교육은 오는 7~8월 사이에 이뤄진다.



남구 관계자는 31일 “자가 학습을 통해 직원 개개인의 성인지 수준을 진단하고, 직장을 비롯해 일상생활에서 성과 관련한 불미스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성인지 감수성을 높여나갈 방침이다”고 밝혔다.




호남취재본부 박진형 기자 bless4ya@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