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네이버웍스, 클라우드 보안 인증 획득...공공기관·지자체도 쓴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네이버웍스, 클라우드 보안 인증 획득...공공기관·지자체도 쓴다
AD

[아시아경제 최유리 기자] 네이버클라우드는 업무 협업툴 ‘네이버웍스’가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부문의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 인증(CSAP)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이에 따라 공공기관과 지자체들도 네이버웍스를 활용한 업무 협업이 가능하다.


공공 네이버웍스는 CSAP가 요구하는 엄격한 보안 요건을 충족하며 국제 인증 기관으로부터 정보 보호 및 관리에 대한 안정성 및 신뢰성을 공인받았다. CSAP는 이용자가 클라우드 서비스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의 정보보호 기준 준수 여부를 평가 및 인증하는 제도다. 물리적 망분리 요건 외에도 국가정보원이 규정하는 제품 안전성 기준(CC 인증), 국내 고유 암호화 모듈 탑재 등 고도의 안전성 기준이 요구된다.


공공 네이버웍스를 활용하면 각 공공기관 및 지자체별로 사용자 데이터를 격리해 데이터 사고를 원천 차단하고 예방할 수 있다. 네이버웍스가 제공하는 기능을 PC, 모바일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활용할 수 있어 유연한 근무환경 구축이 가능하다. 구축비와 유지관리비 없이 이용료만 내면 서비스를 즉시 이용할 수 있어 예산 절감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정부는 2025년까지 행정 및 공공기관이 운영하는 정보시스템을 클라우드로 전면 전환 및 통합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공공부문 업무시스템을 SaaS로 대체 가능한 경우 민간 서비스를 우선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행정안전부 수요 조사에 따르면 향후 행정 및 공공기관에서 필요성이나 활용성이 가장 높은 클라우드 서비스로 협업도구(14.9%)가 차지하기도 했다.



한상영 네이버클라우드 전략&기획 상무는 “디지털플랫폼정부가 추진하는 공공부문 클라우드 전환에서 네이버웍스가 검증된 강력한 보안 및 이용 편의성을 기반으로 공공 분야의 일하는 방식 혁신과 변화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유리 기자 yrchoi@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