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복절 특사] '민생' 사면이라지만…與 비대위원장도 '아쉽다'(종합)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광복절 특사] '민생' 사면이라지만…與 비대위원장도 '아쉽다'(종합) 8.15광복절 특별사면으로 복권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12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이동하고 있다./강진형 기자aymsdream@
AD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경제인 사면에 초점을 둔 첫 특별사면을 실시했다. 하지만 정치인 사면이 제외돼 국민통합 측면에서 아쉽다는 목소리가 여권 내에서도 나온다.


주호영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12일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8·15 특별사면에 대해 "저는 국민 통합 차원에서 많은 정치인이 포함됐으면 하는 바람을 이전에도 말씀드리고 지금도 갖고 있다"며 "국민 화합에 기대 못미쳐서 아쉽다"고 말했다.


이번 사면 대상에 이명박 전 대통령, 김경수 전 경남지사 등 정치인들이 제외된 데 따른 아쉬움을 표한 것이다.

국민의힘 소속 홍준표 대구시장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검찰의 잣대로 한 이번 8·15 특사는 아무런 감흥도 없는 밋밋한 실무형 사면에 불과하다"며 "좋은 반전의 기회였는데 안타깝다"고 비판했다.


한편 이날 국민의힘은 8·15 특별사면과 관련, 이번 사면이 민생경제 활력을 제고하기 위한 것이라고 평가했다.


박형수 국민의힘 원내대변인은 12일 논평을 통해 "이번 특별사면은 윤석열 대통령이 국민에게 보내는 경제위기 극복과 민생경제 활성화, 노사 통합 및 사회적 약자 배려에 대한 적극적인 의지 표명"이라고 평가했다.


사면 대상에 주요 경제인을 포함시켜 경제 위기 극복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다는 것이다. 또 중소기업·소상공인 등의 사면으로 민생경제 저변의 활력을 제고하고 직접 경제활동을 하는 건설업 면허, 자가용 화물차·여객 운송업 면허, 생계형 어업인 및 운전면허 행정제재자 등도 사면했다고 강조했다.



박 대변인은 "모쪼록 이번 특별사면이 경제위기 극복에 활력소가 되고 사회 통합의 희망이 되길 바라며, 코로나19와 무더위, 최근 폭우 피해로 지칠 대로 지친 국민께 희망에 찬 소식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