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구례 지리산정원 소나무숲 하늘정원 산책길 걸어보세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주제정원 스카이워크 일부 개방

구례 지리산정원 소나무숲 하늘정원 산책길 걸어보세요
AD


[구례=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육미석 기자] 전남 구례군은 지리산정원에 최근 숲속 하늘정원이 모습을 드러내면서 탐방객들의 시선을 모으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커다란 소나무를 뚫고 별빛숲정원에서 하늘정원을 거쳐 와일드 정원까지 연결하는 이 스카이워크 공사는 지난 2020년 7월 기반공사 착공으로 현재 캐스케이드와 암석원 설치 공사를 추진 중에 있다.


시원한 소나무 숲을 잇는 이 스카이워크는 현재 일부 개방돼 탐방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주고 있다.


야간에는 조명등 발산으로 화려한 변신을 하게 되어 낮과 밤의 이색적인 변화를 선사한다.


스카이워크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면 동화 속 오즈의 마법사를 주제로 연출한 와일드정원이 나온다.


이곳에선 자연물인 대나무 미로원 주변에 오즈의 마법사의 배경이 된 에머랄드 도시의 성과 동화 속에서 막 뛰쳐나온 듯한 도로시, 허수아비, 양철나무꾼, 겁쟁이사자가 정원 속 곳곳에 숨겨져 있어 아이들에게 상당한 숲속 체험의 흥미를 한층 더 샘솟게 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지리산정원이 완공되면 가족, 연인과 함께 별이 쏟아지는 숲속을 거닐며 맘껏 힐링할 수 있고, 숲에서 치유 받는 이벤트 프로그램 추진으로 군민과 관광객들에게 생생한 자연 속 쉼터와 아름다운 볼거리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현재, 추진중인 지리산정원 조성공사는 ▲하늘정원 ▲별빛숲정원 ▲와일드정원 ▲프라이빗정원 ▲어울림정원의 총 5개 주제정원과 입구 게이트 설치, 유리온실 식물카페 등 조성 중으로 내년 8월에 준공 예정이다.



구례=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육미석 기자 kun578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