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유네스코학교 국제교류 사례 공유…11일 온라인 토론회 열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학교 간 온라인 국제교류 실시 방안과 사례 소개

유네스코학교 국제교류 사례 공유…11일 온라인 토론회 열어
AD


교육부와 유네스코한국위원회는 11일 '유네스코학교 제2차 교원 공개토론회(포럼)'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유네스코학교 교원 공개토론회는 국내 유네스코학교 관리자와 담당 교사, 교육부 및 시도교육청 관계자, 유네스코한국위원회 등이 참여해 유네스코학교 활동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주요 현안을 논의하는 행사다.


유네스코학교는 유네스코 이념과 정신을 확산하고 학교 간 국제교류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국내 566개교가 가입했다.


올해 총 4회에 걸쳐 토론회(포럼)를 개최한다. 이번 2회차 토론회는 ‘학교 간 온라인 국제교류 실시 방안 및 사례 소개’를 주제로 한다.


김다원 광주교대 교수가 온라인 국제교류 진행 절차를 설명한다. 교류 대상 국가와 학교 선정, 공동 수업 준비, 교류활동 평가 등 국제교류 활동을 희망하는 교사들에게 활동 방법을 상세히 안내할 예정이다.



온라인 국제교류를 성공적으로 마친 유네스코학교 교사들의 사례 발표도 이어진다. 한일 온라인 공동수업 사례, 독일 하일리겐하우스 레알슐레 학교와의 국제교류 사례, 베트남-독일고등학교와의 온라인 국제교류 사례를 소개한다. 온라인 국제교류에서 유의할 점, 유용한 정보 등을 주제로 토론시간도 마련돼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