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대한민국 공군 특수비행단 블랙이글스, 장흥에서 에어쇼 펼친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대한민국 공군 특수비행단 블랙이글스, 장흥에서 에어쇼 펼친다 오는 31일 오후 3시부터 15분간 장흥읍 탐진강(물 축제장) 인근 상공에서 블랙이글스 에어쇼가 펼쳐진다. (사진=장흥군 제공)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서영서 기자] 전남 장흥군은 오는 31일 오후 3시부터 15분간 장흥읍 탐진강(물 축제장) 인근 상공에서 블랙이글스 에어쇼가 펼쳐진다고 27일 밝혔다.


장흥군에서는 제14회 정남진 장흥 물 축제 개막행사를 위해 블랙이글스 에어쇼를 처음으로 유치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부득이하게 2년 연속 물 축제를 취소하면서 에어쇼도 무산될 뻔했으나, 장흥군은 공군과 협의해 축제는 취소하더라도 지역주민 볼거리 제공 및 코로나19 극복을 기원함과 동시에 국민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제공하기 위해 에어쇼를 비대면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블랙이글스는 고도의 팀워크와 비행 기량으로 다양한 곡예비행을 선보이는 대한민국 공군 특수비행 팀으로 초음속 훈련기 T-50B 8대가 하늘 높이 날아올랐다 수직으로 하강하고, 시속 700㎞의 빠른 속도로 서로를 향해 교차 비행하는 등 역동적이고 스릴 있는 기동으로 대한민국 최고의 에어쇼를 연출한다.


장흥군 관계자는 “탐진강 변을 직접 방문하지 않더라도 오는 31일 오후 3시부터 15분간 장흥군 유튜브 채널 생중계를 통해 에어쇼를 관람할 수 있다”고 밝혔다.



정종순 군수는 “2년 연속 취소된 물 축제의 아쉬움을 블랙이글스 에어쇼로 조금이나마 달래 줄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코로나19가 조기 종식돼 2022년에는 물 축제 현장에서 관광객을 맞이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서영서 기자 just844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