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신한금융그룹은 그룹의 원신한 플랫폼 신한플러스의 사용자 환경·경험(UI·UX)을 전면 개편했다고 13일 밝혔다.
신한금융의 대표적인 그룹 통합 서비스 플랫폼인 신한플러스는 신한은행 쏠, 신한카드 페이판, 신한금융투자 신한알파, 신한라이프 스마트창구 등 신한금융그룹 주요 애플리케이션(앱) 내에 앱인앱 형태로 탑재돼 추가적인 앱 설치 없이 100여가지가 넘는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신한플러스는 고객 관점의 가치성장 플랫폼으로 진화하기 위해 디자인 선정, 메뉴 배치 등 이번 UI·UX 개편 전 과정에 고객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했다.
먼저 기존 6개 였던 메인 화면을 나의 혜택, 재테크+, 이벤트+ 3개 화면으로 단순화했다. 또한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 하기 위해 첫 화면인 나의 혜택에 고객의 신한금융그룹 전체 거래 현황을 볼 수 있도록 개편했다.
또 재테크+ 메뉴에 새롭게 만든 고객별 맞춤 베스트 상품 안내 서비스를 배치했으며, 주요 진행 이벤트 및 스템프 쿠폰 등 다양한 고객 혜택은 이벤트+ 화면에서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만들었다.
신한플러스의 새로운 UI·UX는 기존에 사용하던 신한금융그룹 그룹사 앱의 최신 버전을 통해 만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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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금융 관계자는 "신한플러스가 그룹의 대표적인 금융 플랫폼으로서 고객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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