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GS샵, 포항공과대학교 AI 공동 연구 MOU 체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GS샵, 포항공과대학교 AI 공동 연구 MOU 체결 GS샵이 포항공과대학교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이커머스 발전 협약(MOU)을 체결했다.
AD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GS샵은 14일 포항공과대학교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이커머스 발전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GS샵과 포항공과대학교는 검색 및 추천 분야 AI 모델 개발을 위한 연구와 협력을 수행할 계획이다. 해당 분야는 유통 및 이커머스의 핵심 영역으로 양측은 고객의 편의를 크게 향상 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양측은 학계의 최신 이론과 실제 산업 현장의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결합해 더 많은 현실적인 문제를 해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영역의 AI 연구를 위해서 정보 및 인재 교류 등 폭넓은 협력을 계속할 예정이다.


서영주 포항공과대학교 인공지능대학원 원장은 “다른 분야보다 AI 영역은 아카데미와 산업의 시너지가 더 중요하다. 산업계의 니즈와 고민이 학술적 발전에 자극이 될 것이며, 다양한 관점의 교류로 상호 시너지를 낼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GS샵 관계자는 “유통 및 이커머스 AI 분야의 포괄적인 교류를 통해 산업과 학계의 실직적인 시너지를 쌓아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