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플라스틱 제로 나부터 실천해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노원구, 제26회 환경의 날(6.5) 기념, 플라스틱 제로 운동 주제로 사진·영상 공모

플라스틱 제로 나부터 실천해요~
AD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제26회 환경의 날(6.5)을 맞아 ‘플라스틱 제로 나부터 실천해요’란 주제로 사진·영상 공모전을 실시한다.


기후온난화 등 환경 문제에 대해 생각해보고 지속가능 발전을 위한 생활 속 실천 방법들을 함께 고민하고 공유하기 위함이다.


공모전 주제는 ‘플라스틱 제로 나부터 실천해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배달음식 문화 확산 등으로 더욱 심각한 문제가 되고 있는 플라스틱 쓰레기 문제를 함께 고민해보려고 한다.


생활 속 일회용품 줄이기 아이디어 실천 또는 플라스틱 재활용 방법 등 모습이 담긴 사진 또는 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지역내 초·중·고 대학생 및 노원구 거주 성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1인 1점(사진또는 영상 중 1분야 선택)씩 응모할 수 있다.


사진은 10MB이하 jpg 또는 png파일, 영상은 1920*1080픽셀 이상의 mp4파일로 15초~60초 영상이다.


20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한다.


방법은 공모용 웹하드에 접속해 게스트 계정(ID:nowon2021, 비밀번호:0605)으로 로그인 후 ‘2021환경의 날 공모전’ 폴더에 업로드(제출자 이름으로 파일명 작성)하면 된다.


(사)한국사진작가협회 등 관련 전문가로 이뤄진 심사위원들이 사진, 영상 부문별로 대상, 최우수, 우수 총24명의 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26일 구청 홈페이지에 게시 및 개별 통보할 예정, 구청장 표창을 수여한다.


시상식은 6.5일 환경의 날 기념행사 시 진행할 예정이며, 작품은 기념식에 맞춰 노원환경재단, 중랑천환경센터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및 구청 6층에 전시할 계획이다.


구는 지속가능한 청정 삶터 조성을 위해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기후변화교육, 주민참여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환경보호에 앞장서고 있는 ‘노원에코센터’와 하천 환경 및 생태계 복원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중랑천환경센터’는 아동부터 성인까지 기후변화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중추적 기관으로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기후변화에 대한 관심이 점차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환경의 날을 기념해 좋은 아이디어와 실천방법 등을 함께 나누기 위해 공모전을 진행하게 됐다”며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문의 녹색환경과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