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목포 시온성지역아동센터, 받은 사랑 다시 지역사회로 ‘나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어버이날 기념 독거어르신 가정 방문…손편지 읽어드려

목포 시온성지역아동센터, 받은 사랑 다시 지역사회로 ‘나눔’ 시온성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직접 만든 카네이션과 선물을 전달하고, 직접 쓴 손편지를 읽어드리며, 감사하는 마음을 전했다. (사진=시온성지역아동센터 제공)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기동 기자] 시온성지역아동센터(대표자 정용환)는 제49회 어버이날을 맞이해 그동안 지역사회에서 받은 사랑을 아동들과 함께 다시 지역사회로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나눔은 용당1동 행정복지센터와 목포시온聖교회와 연계해 어버이날이지만 특별히 찾아와 줄 자녀나 가족이 없는 독거 어르신 5가정을 방문해, 아동들이 직접 만든 카네이션과 선물을 전달하고, 직접 쓴 손편지를 읽어드리며, 감사하는 마음을 전했다.


아동들로부터 선물을 전달받은 올해 100세가 되신 용당1동의 한 어르신은 “코로나 때문에 자식들도 만나기가 어려운데 손주 같은 아이들이 찾아와 주니 정말 고맙다”고 전했다.


어르신 댁에 방문했던 아동은 “처음엔 부끄러웠지만 반가워하시는 어르신을 보니 마음이 뿌듯했고, 다음에 기회가 되면 또 참여하고 싶다”고 기뻐했다.


진경옥 센터장은 “그동안 지역사회로부터 받은 사랑이 많은데, 이번 기회에 아동들과 함께 나눔을 실천하게 돼 너무 좋았고, 나눔을 할 수 있도록 연계해 준 용당1동 행정복지센터와 목포시온聖교회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시온성지역아동센터는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이바지하며 아동들이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용당1동에 있는 시온성지역아동센터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지역사회 아동의 건전한 성장을 위해 보호와 교육, 건전한 놀이와 오락의 제공, 정서지원과 지역사회의 연계 등 종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호남취재본부 박기동 기자 kidpak75@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