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GS25, AI 챗봇지니 점포근무자 교육부터 고객 안전까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GS25, AI 챗봇지니 점포근무자 교육부터 고객 안전까지 GS25 편의점에서 직원이 챗봇지니를 이용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GS25는 2018년 대화형 인공지능(AI) ‘챗봇지니’를 도입한 이후 올해 3월 현재 4만3000명의 점포 근무자를 대상으로 업무 교육 진행 및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챗봇지니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통한 AI 대화형 업무 지원시스템이다. 점포 근무자가 반값택배, 와인25플러스 등 서비스 상품에 대한 궁금증이 생기면 채팅창을 통해 관련 내용을 질문하여 실시간으로 답변을 받아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이다. 주요 기능은 ▲신규 근무자 교육 지원 ▲최신 서비스상품 안내 ▲긴급 공지 사항 알람 기능 등이다.


챗봇지니는 경찰청이 지정한 ‘사이버범죄 예방의 날’(4월 2일)을 맞아 4월 한 달 동안 보이스피싱 예방교육을 메인 테마 활동으로 진행한다. 편의점에서 판매 하는 편의점 캐쉬, 게임 상품권 등의 비정상적인 판매, 특이 연령대의 구입 등 사례 안내를 통해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을 진행한다.


향후 챗봇지니는 자주 질문하는 내용에 대한 DB구축 및 궁금증에 대한 매칭 고도화, 동영상 매뉴얼 추가 제작 지원, 본부-점포간 소통 채널 개선 등을 통해 고객 불편 사항을 개선하고, 점포 운영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향상 시킬 계획이다.



GS25 관계자는 “인공지능 기반 챗봇지니를 도입해 점포에서 고객에 대한 빠른 응대가 가능하도록 지원하여 경영주 만족도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다”며 “지속적인 빅데이터 분석으로 다양한 예측 자료를 통해 GS25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