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나주시 ‘로컬푸드 데이’ 행사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나주시 ‘로컬푸드 데이’ 행사 개최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한혁 기자] 전남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3일 한국농어촌공사 구내식당에서 ‘로컬푸드 데이’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로컬푸드 데이는 구내식당에 지역 농산물을 소비하고 있는 혁신도시 14개 공공기관에서 진행되는 이벤트 행사다.


이번 행사는 기관별로 하루를 정해 100% 지역 농산물로 만든 중식을 제공하며 농산물 먹거리 홍보 부스 운영과 생산자의 사진, 이름이 적힌 플래카드 등을 활용해 ‘얼굴 있는’ 안전한 먹거리를 적극 홍보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지난해 11월 농식품부, 전남도, 나주시, 14개 공공기관에서 체결한 ‘로컬푸드 공급 확대 협약’(MOU) 1주년을 기념해 마련됐다.


또 한국농어촌공사를 비롯해 현재까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한국인터넷진흥원·한국전력거래소·한전KDN에서 로컬푸드 행사를 개최, 지역 먹거리 선순환 체계 구축에 따른 상생·균형발전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데 기여했다.


연말까지 한국농촌경제연구원, 한전KPS도 동참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로컬푸드 데이와 같은 생산자와 소비자 간 상생과 신뢰도 증진을 위한 만남의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해갈 것이다”며 “먹거리 상생에 공감대를 갖고 행사에 참여해준 공공기관 임직원들에게 고마움을 전한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이한혁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