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은평환경플랜트 시설 홈페이지' 개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배출물질 실시간 공개 구민 알권리 보장· 투명성 증대 기여

‘은평환경플랜트 시설 홈페이지' 개설 은평환경플랜트
AD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은평구(김미경 구청장)는 은평환경플랜트에서 배출되는 대기오염 물질 수치를 시설 홈페이지에 실시간 공개, 구민 알권리를 보장하고 시설 운영 투명성을 증대한다.


홈페이지(www.eprrf.co.kr)는 11월1일 개설, 공개하는 배출물질은 다이옥신, 먼지, 질소산화물(Nox), 염화수소(Hcl), 일산화탄소(Co) 등이다.


그간 해당수치를 시설 앞 전광판을 통해 30분 단위로 공개하고 있었지만 시설위치가 외져 정보 접근성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었다.


공개하는 대기오염물질 중 다이옥신을 제외한 물질은 굴뚝자동측정시스템(TMS)으로 실시간 측정하는 수치, 다이옥신은 연2회 전문 측정업체가 측정한 수치다.


해당 홈페이지는 대기오염물질 실시간 공개시스템 외 은평환경플랜트 처리공정 및 현황 등 시설의 구체적인 운영실태 및 현장학습을 원하는 교육생들을 위한 공개견학 예약시스템 등이 있다.


구는 시설홈페이지 개설을 통하여 시설에 대한 부정적 구민의식을 해소, 은평환경플랜트가 미래세대 및 도시기능을 유지하는데 있어 필수기반시설임을 홍보할 계획이다.


정승욱 자원순환과장은 “최근 일부가 우려하고 있는 은평환경플랜트 증설은 사실무근이며, 계획 역시 없다”면서 “이번 시설홈페이지 개설을 통해 쓰레기소각으로 느끼는 막연한 혐오감 및 불안감을 상당부분 해소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은평환경플랜트 시설 홈페이지' 개설


시설홈페이지 운영 관련된 사항은 은평구 자원순환과(☏351-7602)로 문의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