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한국야쿠르트가 온라인몰을 앞세워 O2O(Online to Offline)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한국야쿠르트는 온라인 통합몰 ‘하이프레시(hyFresh)’의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수가 40만을 돌파하며 지속적으로 사용자가 증가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한국야쿠르트는 올 1월 기존 홈페이지와 쇼핑몰을 하나로 통합한 하이프레시를 오픈했다. 8개월 만에 앱을 다운받은 수가 누적 40만 건을 기록하며, 눈에 띄게 빠른 성장속도를 보이고 있다.
이 기간 중 방문자수는 전년 동기 대비 50% 이상 늘어나 275만 명을 넘어섰다. 온라인 매출의 경우 35억원을 기록하며, 지난해 온라인 매출 41억원을 무난하게 달성할 예정이다. 연간 매출은 60억원까지 전망하고 있다.
하이프레시의 인기비결은 야쿠르트 아줌마와 함께 하는 O2O 서비스에 있다.
고객이 클릭 몇 번으로 원하는 시간과 원하는 장소로 제품을 주문하면 전국 1만3000여명의 야쿠르트 아줌마가 신선하게 전달한다. 야쿠르트 아줌마 위치와 연락처도 쉽게 확인 할 수 있다.
제품의 인기도 한몫했다. ‘콜드브루 바이 바빈스키’와 간편식 ’잇츠온(EATS ON)‘이 모바일 환경에 익숙한 젊은 1인 가구와 신혼부부 등을 불러 모으며 앱 다운로드와 온라인 주문 증가에 힘을 보탰다.
하이프레시 판매 제품은 발효유 40여종, 건강기능식품 30여종, 국·탕·요리·김치·반찬류 60여종에 이르기까지 총 160여 가지 품목에 달한다.
최동일 한국야쿠르트 홍보이사는 “발효유와 간편식 등에 국한하지 않고 고객에게 더욱 건강하고 보다 신선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며 “한국야쿠르트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장점을 모두 살려 종합 식품유통기업으로 행보를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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