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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충제 계란 파동]고객 요청 봇물에 홈플러스도 판매 재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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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 등 '적합' 통보 받은 제조사브랜드부터


[살충제 계란 파동]고객 요청 봇물에 홈플러스도 판매 재개   살충제 파문 전 소비자가 홈플러스에서 달걀을 고르고 있다.(사진=아시아경제 D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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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오종탁 기자] 다른 주요 대형마트에 이어 홈플러스도 계란 판매 재개에 나섰다.

홈플러스는 17일 "고객들의 (판매 재개) 요청이 너무 많아 매장별로 오늘 오후 5~6시께부터 계란을 다시 판매한다"고 밝혔다. 판매 재개 대상은 풀무원 등 일부 제조사브랜드(NB) 계란 제품이다. 당연히 정부 조사에서 문제가 없다고 판명 난 것들이다.


생수, 라면 등으로 채워졌던 홈플러스 계란 매대는 이틀 만에 원상복구 수순을 밟고 있다. 정부 전수조사가 완료되면 판매 정상화 속도는 더욱 빨라질 전망이다.


당초 홈플러스는 18일 정부의 전수조사 결과가 나오면 판매 재개에 나설 계획이었다. 그런데 이마트, 롯데마트 등 경쟁 업체가 16일부터 계란을 다시 팔기 시작한 상황에서 홈플러스 매대만 텅 비어 있자 소비자들 항의가 빗발쳤다. 판매 재개 시기를 앞당길 수밖에 없었다.


정부 1차 조사 결과 홈플러스 자체브랜드(PB) 상품인 '신선 대 홈플러스'에서 닭 진드기용 살충제 '비펜트린'이 기준치를 초과해 검출된 점도 판매 재개 지연에 영향을 미쳤다. 홈플러스는 해당 제품을 전량 폐기했다.




오종탁 기자 ta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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