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의 설치 전환율과 리텐션(잔존율)을 극대화하는 실행형 사전예약 어플리케이션 ‘루팅’이 매일 인기 게임의 신규 무료 쿠폰을 추가하며 1위 어플 ‘모비’를 바짝 추격하고 있는 가운데, 인기 모바일게임 ‘검볼앤던전: 밤새지 말란 말이야(이하 검볼앤던전)’의 쿠폰을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해당 쿠폰은 검볼 항아리 5개, 다이아 20개, 골드 5만 개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루팅’ 내에서 발급 신청만 해도 100% 받을 수 있다.
일렉트로닉 소울 네트워크 테크노로지가 서비스하는 ‘검볼앤던전’은 용사가 되고 싶은 ‘검볼(캐릭터)’의 이야기를 담은 모바일 어드벤처 퍼즐 RPG다. 짜임새 있는 스토리를 바탕으로, 다른 테마를 가진 12가지의 월드 맵과 각종 히든 스테이지를 탐험할 수 있다. 그곳에서 발견하는 140여 개의 검볼(캐릭터)은 수집과 육성의 재미를 더하며, 경쟁 콘텐츠를 통해 타 유저의 자원을 약탈할 수도 있다. 지난 14일(금) 오후 5시 기준 구글플레이 스토어 인기 게임 순위 7위를 기록하며 순항 중이다.
한편, ‘루팅’은 지속적인 신규 유저 유입을 도모할 수 있는 CPA(Cost Per Action, 특정 행동에 따른 과금) 특화 사전예약 어플리케이션으로 일반적인 사전예약 어플과는 달리 사전예약부터 시작해 론칭 이후 3일간의 게임 플레이 미션을 완료한 유저에게 누적 일자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특히 ‘루팅’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면 무료로 적립할 수 있는 포인트를 통해 ‘구글 기프트카드’, ‘문화상품권’ 및 타 어플에서는 받을 수 없는 파격적 혜택을 지급하는 ‘레전드 쿠폰’을 구매할 수 있어 유저들로부터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디지털뉴스본부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