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말까지 공모…이벤트 당첨자 7월14일 발표
[아시아경제 손선희 기자] 신한은행은 오는 6월 말까지 노후준비 및 노후생활을 공유하는 '아름다운 은퇴이야기 공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주제는 ▲은퇴생활비 준비 ▲노후생활(건강관리·대인관계·취미·봉사활동) ▲재취업 및 창업 등 총 3가지다. 신한 '미래설계포유'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이벤트 참여 신청을 한 뒤 커뮤니티 코너 '은퇴이야기'에 등록하면 된다.
미래설계포유는 신한은행이 지난 1월 출시한 은퇴 포털 앱으로, 은퇴와 관련한 금융정보 제공과 각종 특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베이비부머 세대의 은퇴 및 고령화로 노후 준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실제 은퇴자의 삶에 대한 정보를 원하는 고객의 요청으로 준비됐다. 심사를 통해 총 33명의 수상자를 7월14일 발표할 예정이다. ▲여행상품권 200만원(1명) ▲갤럭시S8(2명) ▲백화점상품권 10만원(30명) 등의 선물을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다른 고객의 실제 이야기를 통해 은퇴 생활을 공감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노후를 준비하는 고객에게 체험적인 솔루션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손선희 기자 shees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