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평택 개발호재 최대 수혜단지 대우건설 '비전 레이크 푸르지오' 모델하우스 오픈

시계아이콘01분 58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평택 개발호재 최대 수혜단지 대우건설 '비전 레이크 푸르지오' 모델하우스 오픈 비전 레이크 푸르지오
AD


각종 개발사업이 가시권에 들어오면서 경기도 평택시가 신(新)주거지로 재평가 받고 있다. 대형 개발호재 덕에 인구상승은 물론, 지역가치 제고, 상권 활성화 등 긍정적인 효과들이 동반되기 때문이다.

평택시 부동산은 수서발고속철도(SRT),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 LG진위산업단지, 미군기지 이전, 평택항, 스타필드 등이 이끌고 있다. 특히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이 올해 본격 가동 될 계획인데다 브레인시티 개발이 새로운 이슈로 부각되고 있어 평택시의 발전 가능성이 더 두드러지는 분위기다. 모든 사업은 2020년 전에 완료 될 계획이며, 이로 인한 고용 창출도 40만 명에 달할 전망이다.


삼성전자가 평택 반도체공장에 투입할 설비투자 금액만 15조원에 달할 것으로 업계는 추산한다. 반도체 사업이 호황을 이어가고 있는 만큼 협력업체도 대거 인근에 들어설 것으로 기대돼 꾸준한 인프라 개선도 기대해볼 만 하다.

또한 브레인시티 사업은 2조4000억 원을 들여 평택시 도일동 일대 482만m² 부지에 학교시설 용지, 성균관대 사이언스파크 용지, 산업시설 용지, 상업시설 용지 등 세계 최고의 글로벌 지식 기반도시를 조성하는 대규모 사업이다. 평택시는 브레인시티 여러 기관과 간담회를 가지며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올 상반기 용지보상을 계획 중이다.


이에 평택의 부동산시장도 뜨거워 지고 있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3.3㎡당 평균 아파트 매매 가격은 2014년 1월 628만원에서 3년 만인 올해 1월 715만원으로 13.8% 상승했다. 같은 기간 전세값도 3.3㎡당 평균 417만원에서 499만원으로 19.6% 올라 상승세가 가파르다.


부동산 전문가는 "대형 개발이 예정된 지역은 호재들이 연달아 이어지는 경우가 많아 인구 증가는 물론 아파트 가격도 상승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며 "평택의 경우에도 여러 개발사업이 가시권에 들어오고 있어 미래가치가 높은 지역"이라고 말했다


이러한 다양한 개발호재가 예정돼 있는 평택에 3월 3일 모델하우스를 열고 분양에 들어가는 단지가 있어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대우건설은 용죽도시개발지구 A2-1블록에 ‘비전 레이크 푸르지오’ 621가구를 선보일 계획이다. 지하 1층~지상 최고 27층, 7개 동이다. 전용면적은 65~173㎡로 중소형부터 대형까지 다양하다.


1번국도가 인접한데다 동부우회도로(예정)가 뚫릴 계획이어서 브레인시티, 평택 일반산업단지 등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 인근으로는 SRT 지제역까지 운영되는 평택시 간선급행버스(BRT)도 운행 될 계획이다. SRT 이용시 강남 수서까지 18분대에 이동 가능한데다 전국이 반나절 생활권에 들어와 철도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이 단지는 평택시 도심과 가까운데다 쾌적한 환경까지 갖춰 주거 편의성이 뛰어나다. 뉴코아아울렛, 롯데마트, 평택시청, 스타필드 안성(예정) 등이 인접하며 소사벌택지개발지구 내 자리한 상업지역도 가깝다. 또한 단지 바로 앞에 배다리생태공원, 죽백공원이 자리하며 일부 가구에서는 조망이 가능하다.


자녀 교육 여건도 좋다. 용죽도시개발지구에는 안심교육타운이 조성돼 단지에서 도보권에 초ㆍ중ㆍ고교가 신설 예정인데다 평택고 등 명문학교도 가깝다. 평택시청 주변 학원가 도 인접하다.


특히 4~5.5베이(Bay)에 이르는 설계가 적용되는데다 팬트리, 드레스룸, 알파룸 등 수납공간을 특화한 평면을 내놓는다. 전용면적 140, 165㎡는 지역 내 최상류층이 거주하기에 부족함이 없도록 6m 이상의 광폭 거실, 배다리 생태공원 전망을 특화한 구조를 선보일 계획이다.


푸르지오 브랜드에 걸맞은 우수한 설계도 확인할 수 있다. 평균 80m의 넓은 동간 거리를 확보한데다 지상에는 주차장이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조성된다. 외관은 성주(城主)가 사는 집 컨셉의 클래식 경사지붕을 특화해 고급스러움을 높였다. 커뮤니티 시설에는 실내체육관, 유아풀 및 게스트하우스 등으로 구성되며, 실내와 주차장 등 공용 공간에는 모두 LED조명이 설치된다. 태양광 발전 시스템으로 공용부 전기 요금도 아낄 수 있다.


비전 레이크 푸르지오 분양가는 향후 분양 예정인 고덕신도시보다 저렴한 3.3㎡ 당 평균 1000만원 대로 예상되며, 계약금정액제, 중도금 전액 무이자가 적용된다.


모델하우스에는 첨단 VR부스가 설치돼 모델하우스에 건립되지 않은 세대 타입과 주민공동시설 및 건물 외관, 단지내 조경, 창문 밖 전망까지 관람객들이 체험할 수 있다.


분양관계자는 “평택시에서 추진 중인 여러 개발호재 덕에 미래가치를 눈여겨본 수요자들의 문의전화가 이어지고 있다”며 “지역 내 최상류층도 거주하기에 부족함이 없는 최고의 설계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평택시 비전동 1102-3번지에 위치한다. 입주는 2019년 2월 예정이다.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