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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창올림픽 특화 외래관광객 유치 본격 착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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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림픽 관람 티켓 공식 판매 대행사 초청
대형 팸투어 및 ‘평창 관광의 밤’ 개최

[아시아경제 김세영 기자] 문화체육관광부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패럴림픽 지(G)-1년을 맞아 ‘평창 관광의 밤’, ‘케이(K)-드라마 페스타 인(Festa in) 평창’을 시작으로 올림픽 특화 마케팅에 돌입한다.


2018 평창올림픽 관람 티켓은 총 117만 장이며, 국내에 82만 장, 해외에 35만 장이 배정된다. 해외티켓 35만 장 중 약 18만 장은 각국 국가올림픽위원회(National Olympic Committee)와 올림픽 공식후원사(Worldwide Olympic Partners)에 배정된다.

남은 17만 장에 대해서는 국제올림픽위원회(International Olympic Committee, 이하 IOC)가 승인한 국가별 올림픽티켓 공식 판매 대행사(Authorized Ticket Reseller, 이하 ATR)가 올림픽 티켓 판매 및 올림픽 관광상품 개발·판매에 대한 독점 권한을 갖고 일반 관광객을 대상으로 상품화한다.


또한 문체부는 관광공사와 함께 북미, 유럽, 아시아, 호주 등 15개국 올림픽티켓 공식 판매 대행사(ATR) 관계자와 해외 언론인 155명을 초청한다. 이들은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대형 팸투어와, 17일 평창 휘닉스파크에서 열리는 ‘평창 관광의 밤’ 행사에 참여한다.

팸투어는 사전점검대회 관람을 비롯해 평창동계올림픽 홍보체험관 방문, 한국 전통문화 체험, 지역 명사 프로그램 체험, 평창·강릉 주요 관광지 방문, 강원지역 주요 음식 체험 등으로 구성된다.

‘평창 관광의 밤’에서는 조직위가 올림픽 준비 상황과 올림픽 관람상품 개발 정책을 발표한다. 이후 관광공사가 올림픽 관광 상품화 여건, 추천 관광코스, 관광상품 개발 시 지원 사항 등을 설명한다.


아울러 올해 3월부터는 국가를 대상으로 해외 로드쇼 개최, 관광 상품화 지원, 온라인마케팅 등을 통해 올림픽 관람상품 개발·판매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후속 마케팅을 전개한다.


또한 관광공사, 강원도와 함께 18일 평창 용평돔구장에서 한류 스타들이 대거 참여하는 ‘케이(K)-드라마 페스타 인(Festa in) 평창’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강원도의 주요 관광지를 배경으로 촬영한 tv드라마 ‘도깨비’와 ‘사임당, 빛의 일기’ 등 한류 드라마 홍보 프로그램, 드라마의 삽입음악(OST) 콘서트와 케이팝(K-POP) 콘서트, 한복 패션쇼 등으로 꾸며진다. 엑소 첸백시(EXO-C.B.X.), 비투비, 아스트로, 김범수, 거미, 린 등이 출연한다.




김세영 기자 ksy1236@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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