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2017 내 나라 여행박람회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16~19일 코엑스…대한민국 맛과 멋 ‘한자리’
우수 여행상품 및 지역 특산물 구매 가능

2017 내 나라 여행박람회 개최
AD


[아시아경제 김세영 기자]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주관하는 ‘2017 내 나라 여행박람회’가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나흘간 서울 코엑스(3층홀 C, D1)에서 열린다.

올해로 14회째를 맞는 내 나라 여행박람회는 2004년 처음으로 개최됐으며, 매년 10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대표적인 국내여행 박람회다. 올 해는 총 330개 기관이 참여해 부스 662개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의 주제는 최신 여행 흐름을 고려해 ‘대한민국 맛과 멋’으로 정했다.

전시장은 크게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맛과 멋을 가장 잘 보여주는 콘텐츠들로 꾸며진 ‘내 나라 주제관’과 지자체가 직접 지역의 관광명소와 콘텐츠를 홍보하는 ‘지자체 홍보관’, 관광 분야 주요정책을 홍보하는 ‘기획관’, 국내 여행상품 정보를 제공하는 ‘내 나라 여행상품관’으로 구성된다.


이외에도 푸드트럭, 전국 특산물과 대표 빵(풍년제과 초코파이, 황남빵, 벚꽃빵 등)맛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내 나라 저잣거리’도 마련된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2017년에도 국민들이 국내여행을 통해 삶의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매력적인 관광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 휴가문화 개선 등을 통해 국내여행을 즐길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나갈 계획”이라고 했다.


한편, 이번 행사의 개막식이 개최되는 16일에는 ‘2017년 올해의 관광도시 선포식’도 열릴 예정이며, 관련된 정보는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세영 기자 ksy1236@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