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SC제일은행, 비대면 금융거래 모바일 앱 '셀프뱅크'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9초

SC제일은행, 비대면 금융거래 모바일 앱 '셀프뱅크' 출시
AD

[아시아경제 손선희 기자] SC제일은행은 모바일 금융거래 애플리케이션(앱) '셀프뱅크(SELF BANK)'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셀프뱅크는 비대면 실명인증을 통해 금융상품에 가입할 수 있는 모바일 금융 플랫폼으로, 영업점 방문 없이 개인 모바일 채널로 예금·신용카드·체크카드·인터넷뱅킹 가입을 비롯해 신용대출 한도 및 금리 조회 등 각종 은행 거래를 할 수 있다.

셀프뱅크는 실명확인 절차에 공인인증서가 필요하지 않다. 다만 휴대폰을 통해 본인의 신분증을 촬영하고 기본정보를 입력한 뒤 SC제일은행 고객컨택센터와의 화상 연결로 확인 절차를 거쳐야 사용할 수 있다. 또는 기존 거래하고 있던 타 은행 계좌에서 1000원을 SC제일은행 신규계좌로 이체하는 것으로 실명확인 절차를 대체할 수 있다.


SC제일은행은 앱을 다운로드하기 전 별도의 인터넷주소(URL)를 제공해 먼저 상품 검색을 한 후 마음에 드는 상품이 있을 경우 앱을 다운 받도록 하는 간편 서비스도 제공한다. 첫 거래 고객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고려했다.


이번에 출시된 셀프뱅크는 입출금예금 가입, 신용대출 조회, 신세계·이마트 제휴 BC카드 및 SC제일삼성카드 발급이 가능하다. 향후 저축성 예금 및 적금, 신용대출, 온라인 전용상품 등이 추가될 예정이다.


김종훈 SC제일은행 디지털뱅킹 및 리테일세그먼트 총괄이사는 "SC제일은행은 태블릿 PC 기반의 모빌리티플랫폼을 통해 신세계 백화점과 이마트에서 주말과 휴일에도 은행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혁신적인 모바일 채널을 함께 구축하여 고객 중심의 선도적인 디지털 금융 서비스의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손선희 기자 shees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