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가 공공부문 올해의 블로그 최우수상을 받았다.
경기중기센터는 지난 14일 서울 소공동 프레스센터에서 사단법인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 주최로 열린 '2016년 제6회 대한민국 SNS 대상' 어워드에서 공공부문 올해의 블로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경기중기센터는 2011년부터 블로그(http://blog.naver.com/smartgbc)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창업에서 글로벌 비즈니스 까지 함성(함께하는 성공파트너)'이라는 제목으로 운영하고 있다.
경기중기센터 블로그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필요한 비즈니스 정보, 지원 사업, 우수기업 탐방, 각종 행사 현장을 담은 생생한 스토리 등을 전달하고 있다.
특히 기업 탐방을 통해 작성 및 제작된 기사와 UCC 영상을 경기중기센터 블로그와 페이스북, 유튜브 등 각종 소셜 채널을 통해 홍보해주고 있다.
또 경기중기센터의 각종 사업이나 비즈니스 정보를 딱딱한 이야기가 아닌 웹툰을 통해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고 있다.
김한섭 경기중기센터 경영관리본부장은 "앞으로도 미디어 채널의 변화와 트렌드에 맞춰 소셜 채널을 운영함으로써 고객들과 함께 소통하고 공감함으로써 기업인들이 필요로 하는 지원 사업 개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