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태우 인턴기자] 그룹 샤이니가 정규 5집 타이틀곡 '1 of 1'(원 오브 원)으로 컴백한다.
샤이니는 10월 5일 0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9곡이 수록된 정규 5집 '1 of 1'을 공개한다. 샤이니만의 다채로운 음악 세계를 확인할 수 있는 앨범으로 글로벌 음악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 타이틀곡 '1 of 1'은 90년대를 풍미한 뉴잭스윙 장르의 곡으로, 펑키한 리듬과 부드러운 R&B 선율의 조화가 인상적인 노래다. 레트로한 느낌을 샤이니만의 세련된 감성으로 해석해 듣는 이를 매료시킴은 물론 가사에는 한 여자에게 '오직 하나뿐인 사랑'을 전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앨범 발매에 앞서 28일 샤이니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멤버들이 직접 수록곡을 소개하는 '샤이니스 픽!(SHINee's Pick!)-이 노래 어때?'를 시작했다. 첫 순서로 온유가 추천하는 수록곡 '투명 우산'을 공개해 1990년대 라디오 방송을 연상시키는 음질과 독특한 분위기로 화제가 됐다.
또 공식 홈페이지에는 복고풍으로 차려입은 샤이니의 모습이 담긴 티저 사진이 공개돼 샤이니의 새로운 변신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태우 인턴기자 ktw103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