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삼성전자 '갤럭시노트7'을 배터리 이상이 없는 새 제품으로 교환한 국내 이용자가 사흘 만에 10만명을 넘어섰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가 지난 19일 국내에서 갤럭시노트7 새 제품 교환 프로그램을 시작한 이후 사흘간 국내에서 총 10만명 이상이 제품 교환을 완료했다. 삼성전자는 앞서 19일 하룻동안 약 2만명의 소비자가 새 제품으로 교환을 해갔다고 밝힌 바 있다.
사흘간 개통 취소 건수는 약 1만8000건이다. 전체 구매자 약 40만명의 4.5%에 그쳤다.
삼성전자는 원활한 교환 프로그램 진행을 위해 첫날인 19일 갤럭시노트7 10만대를 이동통신3사 대리점 등에 공급했고, 매일 5만∼6만대를 추가 공급해왔다. 이동통신사들 역시 문자 메시지로 교환 일정을 안내하고, 소비자들이 한 번에 몰리지 않도록 개통 시점별로 방문 권장일을 순차적으로 알렸다.
기존 갤럭시노트7이 소프트웨어 자동 업데이트를 통해 배터리를 60%만 사용할 수 있도록 유도된 점, 갤럭시노트7을 교환하는 소비자에게 일부 통신비가 지원되는 점 등은 기존 소비자의 제품 교환을 앞당기는 요인이 됐다.
삼성전자는 오는 25일까지 교환 물량 공급을 마무리하고 26일 사전 구매자를 시작으로 신규 판매에 나선다. 예약을 진행하지 않은 소비자들은 오는 28일부터 갤럭시노트7의 구입이 가능하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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